해피투게더 시즌3 '야간매점 셰프특집에서는 세계 요리 대표! 2009년 '누들로드' 연출,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 수료, 2014~2015 '요리인류' 연출한 요리하는 PD 이욱정이 출연했습니다.
이욱정PD는 '한식의 대모' 심영순 선생님에 대해서 "평소 프로그램에 나오는 모습을 보고 요리 만화 속에 등장할 법한 엄격한 요리 선생님 캐릭터! 오늘 직접 만나 뵙고 나니까 순정만화 소녀 캐릭터"라고 말했습니다.
'푸드멘터리 선구자' 이욱정
런던에 있는 프랑스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
푸드멘터리의 선구자 이욱정PD "쇼 비디오자키, 이색도전 별난대결, 누들로드, 요리인류"라며 KBS 입사 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2009년 <누들로드> 당시만 해도 음식관련 다큐멘터리가 드물었다. 역사와 면의 관계를 되짚었던 작품! 인생 전환점이 되었던 작품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쿡방, 먹방에 최적화 PD 이욱정은 "요리사는 세 부류로 나누면 맛있는 음식을 비싸게 파는 요리사와 맛없는 음식을 싸게 파는 요리사는 사업가형 요리사, 맛없는 음식을 비싸게 파는 요리사는 사기꾼이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음식을 싸게 파는 요리사는 성자다"라며 식당을 다니면서 생각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부탄의 메밀국수
한편, 데칼코마니 남매를 위한 맞춤형 요리에 대해서 이욱정PD는 "기를 좀 받으셔야 될 것 같아서.. 히말라야의 기를 듬뿍 담은 부탄의 메밀국수 푸타!"를 소개했습니다. 오랫동안 볶은 파의 깊은 향의 푸타에 대해서 조세호는 "기름지다. 삼겹살 먹은 후 기름에 파를 볶은 맛이다"라고 평가했고, 김신영은 "돼지기름에 파를 담근 맛!"이라고 평가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