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지산목련시장 평화육남매왕족발 (서만갑부 대구 족발집, 서만깁부 족발전도사 장사의신 해준씨)
1. 주소위치: 대구 수성구 지산동 1194-14
2. 전화번호: 053-781-6660
3. 메뉴가격: 왕족발 20000원, 찜보쌈 20000원, 족발한다리보쌈 30000원
서민갑부 75회 '16억 빛 청산! 족발로 살아난 전설의 사나이' 편
5월 26일 채널A 서민갑부에서 소개한 대구 평화육남매왕족발(추현주 사장)은 대구 수성구 지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 평화육남매왕족발은 족발 전문점입니다.
'족발전도사', '이동족발갑부' 윤해준은 "가게를 지금 하는 것만 25군데 정도 되는데, 지금 당장이라도 수십 개는 더 지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고, 전국 방방곡곡 '장사의 신' 해준씨는 이어 "떼부자는... 뭐 그러고 버니 떼부자 맞겠네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서민갑부 장사의신 해준씨는 "빚 갚은 것도 (재산으로) 치면 갑부 중의 갑부죠. 제가.. 빚이 한 16억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서민갑부 윤해준가게, 대구 평화육남매왕족발
16억원 빚 갚은 전설의 사나이 윤해준
족발 경력 25년 족발전도사 해준씨
25개의 가게를 가졌다는 떼부자?
전국 방방곡곡 족발 전도사 장사의 신 해준 씨
이동족발가게 갑부 윤해준은 "저게 100% 장사입니다. 애들 먹고 나면 가만히 있습니까? 집에 가면 할머니 떼쓰고, 엄마 떼쓰고, 조금 있으면 저녁에 엄마 손잡고 나와요. 이게 장사입니다"라며, 장사의 노하우를 소개했습니다.
16억 빚 갚은 전설의 사나이 남편 윤해준에 대해서 아내 추현주는 "제 남편이요? 저는 대단하다고 봐요. 그 힘든 일 겪으면서 (자살 결심을 했으니) 못난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둘이 같이 힘겹게 이겨내고 지금 또 이렇게 열심히 일하고 저에게 믿음을 주니까 좋은 사람이에요"라고 밝혔습니다.
족발로 살아난 전설의 사나이
한편, 20대 중반에 족발 브랜드화를 꿈꾸며 사업을 시작한 윤해준은 당시 그는 대구, 경남 지역의 마트와 30여곳의 백화점에 납품하며 큰 부를 누렸지만 과한 욕심이 낳은 문어발식 경영과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기까지 당하며 윤해준은 16억원의 빚을 갖게 되었습니다.
족발 사업으로 망한 그를 다시 일으켜 세운 것 역시 족발이었으며, 10년만에 16억원의 빚을 갚은 해준씨는 현재 김해, 부산, 포항, 광양, 거제, 대구 일대의 아파트 단지를 누비며 족발을 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