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정: 2016.05.25(수) ~ 2016.08
- 중계: 다음tv팟, OGN, SPOTV Games, eSportsTV
- 2015 시즌 우승: SK텔레콤 T1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내 최고의 팀을 가리는 대회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롤챔스 서머)'가 오는 25일 개막했습니다.
'롤챔스 서머'에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이하 롤챔스 스프링)'과 마찬가지로 10개 팀(SK텔레콤 T1, ROX 타이거즈, KT 롤스터, 진에어 그린윙스, 아프리카 프릭스, 삼성 갤럭시, 롱주 게이밍, CJ 엔투스, MVP 권재환, ESC 에버)이 참가합니다,
디펜딩 챔피언 SKT T1을 비롯해 승강전을 통해서 승격에 성공한 ESC 에버, MVP가 우승을 놓고 경쟁할 예정입니다.
지난 '롤챔스 스프링'과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 역시 대회 직전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또한 주관 방송사가 2개로 늘었다는 것도 '롤챔스 서머'의 큰 변경점 중 하나입니다.
마법사 챔피언 업데이트 최대 수혜자 '말자하'
마법사 챔피언 업데이트와 신규 챔피언 '탈리아' 등장
중국 상하이에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가 진행 중이던 지난 4일 국내 서버에 6.9 패치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6.9패치에서 마법사 챔피언 중 말자하, 벨코즈, 브랜드, 블라디미르, 자이라, 카시오페아가 대대적인 수정이 이루어 졌습니다. 베이가, 빅토르, 스웨인, 신드라, 애니, 애니비아, 제라스, 직스, 케넨, 피들스틱 등의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챔피언은 '말자하'입니다. '롤챔스 스프링'에서 kt의 '플라이' 송용준이 한번 사용한 것 외에 볼 수 없었던 '말자하'는 6.9 패치 이후 강력한(OverPowered, OP) 챔피언으로 등극했습니다. 이후 조정을 통해서 어느 정도 하향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승률을 자랑하며 협곡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SKT·ROX·kt 3강 구도는 여전… 승격한 ESC 에버, MVP 주목
'롤챔스 서머' 역시 지난 '롤챔스 스프링'과 마찬가지로 SKT T1과 ROX 타이거즈, kt 롤스터가 3강으로 꼽히며, 이 중에서 디펜딩 챔피언이자 롤챔스 3연패를 달성한 SKT가 '롤챔스 서머'도 제패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박빙의 승부 끝에 우승을 내준 ROX, 서머 시즌만 되면 좋은 성적을 기록하는 kt가 SKT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 승강전을 통해 스베누 소닉붐, 콩두 몬스터를 밀어내고 '롤챔스 서머'에 진출한 ESC 에버, MVP의 성적도 관심거리입니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시즌 개막전 2경기 결과
다크호스로 꼽히는 ESC 에버가 롤챔스 서머 개막전부터 대형사고를 쳤습니다. 박정석 감독이 이끄는 CJ 엔투스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면서 롤챔스 본선 무대 첫 승전보를 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