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2차예선
시즌 사상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한 쇼미더머니5, 총 9천여명의 지원자들이 몰린 치열했던 1차 예선을 통과한 81명의 지원자가 2차 예선에 도전하며, 절반 이상이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2차 예선은 '60초 랩 미션'이며, 지원자는 프로듀서 4팀 앞에서 주어진 60초 동안 준비한 랩을 선보입니다. 60초 종료 시까지 4팀 중 'FAIL' 버튼을 누르지 않은 팀이 한팀이라도 있다면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프로듀서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은 지원자 보이비(Boi B, 김성경, 86년생)에 대해서 도끼는 "저 팀은 모든 사람이 쇼미더머니 나오네"라고 말했고, 3인조 힙합그룹 리듬파워 멤버 보이비였습니다.
쇼미더머니4에 참가한 지구인은 독특한 보이스, 화려한 래핑으로 큰사랑을 받았습니다.
1차 예선에서 프로듀서와 지원자로 만난 두 사람
보이비(소속사 아메바컬쳐)는 "저 작년에 원래 쇼미더머니 나오고 싶었는데, 군인이서 못나왔거든요. 전역하면 쇼미더머니 나오고, 다시 음악을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냥 이 자체가 저한테는 첫번째 스텝인 것 같아요"라고 밝혔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자이언티의 등장에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한 보이비는 "자이언티랑 저랑은 같은 회사였어요. 저희 팀은 잘 안풀렸지만, 자이언티는 크게 성공했죠"라며, 1차 예선에서 프로듀서와 지원자로 만났습니다.
* 보이비 2차 예선 가사
내 가슴엔 꿈 바지엔 돈, 모자를 벗으면 머리는 여전히 3mm고, 선명히 보이는 내 비전 내 두 눈에 보이는 빛, 타고난 Feel 우월한 씨, 엇비슷한 애들 Control+C, V 할 때, 난 걔들을 묻지 개코 형 어디 있어? 컨트롤 비트, 21개월 동안을 기다려왔지 상상 그 이상을 하지 항상, 알아들었다면 내 앞에서 꺼져 당장.
한편, 리듬파워의 부활을 외치며 당당히 합격 목걸이를 받은 보이비에 대해서 사이먼 도미닉은 "제대하니까 제대로 하네"라고 평가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