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만능크림, 몸신 만능크림만드는법, 몸신 노은영 만능크림 만들기, 자연미인 노은영의 만능크림, 노은영 크림, 몸신밀가루세안법, 노은영밀가루세안법, 몸신 헤어에센스만들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67회 '동안 프로젝트 4탄 - 보습법 화장품의 두 얼굴' 편

2012년 자연미인대회 1등을 수상한 노은영은 '만능크림'에 대해서 "지난 12회 동안비결 '밀가루 세안법'에 이어 보습에 도움줄 만능크림 만드는 방법 공개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몸신 노은영 만능크림 검증방법
1. 먼저 밀가루 세안법으로 깨끗이 세안한다.
2. 얼굴 반쪽에는 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는 화장품을 바르고 반대쪽에는 만능크림을 바른다.
3. 20분이 지난 후 양쪽 얼굴의 수분 상태를 측정해 비교한다.

 

* 몸신 노은영 밀가루 세안법
1. 클렌징 오일 대신 콩기름을 이용해 색조 화장을 지운다.
2. 폼클렌징 대신 밀가루 풀을 이용해 세안을 한다.

 

 

나는 몸신이다 노은영 (나이 46세)

 

쉽고 간단한 만능크림 만들기

 

 

* 몸신 노은영 만능크림 만들기 (나는몸신이다 만능크림 만드는법)

- 재료: 코코넛오일, 올리브유화왁스, 글리세린, 정제수
1. 비커(또는 내열 유리잔) 2개를 준비
2. 첫번째 비커에 코코넛오일 4스푼, 올리브유화왁스 1티스푼을 비커에 넣는다.
3. 다른 비커에 정제수 12스푼(100ml)을 넣는다.
4. 내용물이 담긴 두 비커를 중탕 또는 인덕션으로 가열시켜 준다 (이때 두 내용물의 온도는 60도 이상, 온도차는 5도 이하로 맞춘다)
5. 코코넛 오일, 정제수 순으로 넣고 핸드 블렌더나 믹서로 약 10초 정도 돌려준다 (핸드 블렌더로 약 10초 정도 돌려주고, 스푼을 이용해 거품 가라앉히기를 5번 반복한다)
6. 생크림 정도의 점성이 생기기 시작하면 글리세린 2스푼을 넣고 잘 섞은 후 준비된 화장품 용기에 담으면 끝

 

* 몸신 헤어에센스 만들기 (나는몸신이다 헤어에센스 만드는법)
1. 만능크림과 정제수를 1:1 비율로 섞어 농도를 묽게 만든다.
2. 빈 스프레이 통에 넣어 보관 및 사용한다.

 

 

[나는 몸신이다] 자연미인 노은영 만능크림 만드는법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