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워 (Flower) 가수
- 멤버: 고유진(보컬), 김우디(베이스), 고성진(기타)
- 소속사: 너츠미디어
- 데뷔: 1999년 1집 앨범 [Tears]
* 카페플라워 수유 로드뷰 (플라워 고유진 카페)
1. 주소위치: 서울 강북구 번동 415-6
2. 전화번호: 070-8833-0860
완전체 플라워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립니다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공감확대 재생산 뮤직쇼
3월 29일 유희열 팀의 쇼맨은 그룹 '플라워(Flower)'였습니다. 보컬 고유진, 기타 고성진, 베이스 김우디는 완전체 플라워로 출연해 완벽한 남자들의 영원한 애창곡 플라워의 명곡 'Endless'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베이스 김우디는 "세명이서 'Endless'를 부른 것도 굉장히 오랜만이고요. 셋이서 함께 예능 프로그램 처음이에요"라고 밝혔습니다.
플라워 결성 스토리에 대해서 김우디는 "(고성진은) 고등학교 1년 선배님이세요. (이미) 고등학교 때 계획한 플라워, 이후 곡 작업을 끝냈는데 보컬의 부재. 저희가 노래를 부를 순 없어요. 노래를 못하니까~ 지인의 소개로 만난 고유진!"이라고 말했고, 이어 "얼굴만 딱 보고 둘이서 오케이 했어요. 노래를 잘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라고 밝혔습니다.
김우디는 "일사천리로 보름만에 첫 앨범 제작! 1집 타이틀곡 '눈물'이었는데 눈물을 흘렸고요. 2집 타이틀 '굿 바이'였거든요. 그 순간에 굿바이할 뻔 했어요. 3집 'Endless'로 끝없는 사랑을 받았다"라며 노래 제목 따라간다는 속설을 설명했습니다.
김정민과 함께 3인조 리플레이 결성
유명한 작곡가 고성진은 고 최진영 SKY의 '영원', 김정민의 '마지막약속'과 '무한지애', 안재욱의 'Forever' 등 작곡했으며, 대학해서 현재 강의중입니다. 고유진은 "저는 계속 활동하고요. 카페 사업을 하고 있어요"라고 밝혔습니다.
플라워 해체에 대해서 김우디는 "유진이가 '크라잉'을 부르면서 군대를 갔어요. 그리고 해체했어요"라고 말했고, 이어 "그때 저희 소속사 사장님이 좀 별로였어요. 고유진만 원했던 소속사 사장! (입대와 동시에) 불가피하게 해체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고유진은 "그 후에 김정민 씨랑 팀을 만들었어요. 김정민과 함께 3인조 리플레이 결성!"했다고 전했습니다.
플라워는 고유진(보컬), 김우디(베이스), 고성진(기타)으로 구성된 밴드로 지난 1999년 1집 '티어스(Tears)'로 데뷔해 '눈물', '애정표현', '운동화', '엔드리스(Endless)', '플리즈(Please)', '크라잉(Crying)', '여기까진가요', '기억해…사랑해', '사랑이 오는가봐요' 등의 곡을 히트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