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신사동 이치에 (수요미식회 신사동 이자카야, 수요미식회 일식주점 신사동)
1. 주소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6-7
2. 전화번호: 070-4273-4087
3. 메뉴가격: 모둠생선회 63000원, 고등어볶음밥 16000원, 장어튀김 25000원
수요미식회 '일식주점 - 일식주점의 정석! 일식 주점의 새 바람을 일으킨 곳' 편
3월 23일 tvN 수요미식회 '일식주점'에서 소개한 '일식주점의 새 바람을 일으킨 곳' 신사동 이치에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사동 이치에는 신선한 회를 필두로 정통을 추구하는 일식주점 이자카야 전문점입니다.
2012년 개업해 5년째 영업중이며, 계절 생선을 가득 맛볼 수 있는 모둠회, 신선한 고등어로 맛을 낸 고등어볶음밥, 바삭 고소한 장어튀김이 인기메뉴입니다.
수요미식회 신사동 일식주점, 신사동 이치에
고급 일식점 수준의 회를 주점에서?
(모두가 열광했던) 고급스러운 모둠회
* <수요미식회 일식주점> 강남 신사동 이치에 맛의 매력은?
이자카야 '이치에'의 김건 셰프는 27살에 연남동 이자카야 '이노시시'와 캐주얼한 료칸 가이세키 요리집 '이타치'를 열어, 국내 이자카야 문화를 처음 만들었습니다. 신사동 이치에는 선술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 일본 특유의 간결하고 유미적인 음식 전통을 그대로 간직한 이자카야입니다.
가수 이현우는 "모둠회의 스테디셀러 흰살생선, 빈틈없이 꽉꽉 채운 제철 생선, 고등어 전갱이 포함 총 10여가지의 모둠회"라고 말했고, 이어 "일식주점에선 맛보기 힘든 청어회!"라고 말했습니다.
모둠회만큼이나 인기메뉴 고등어볶음밥에 대해서 하석진은 "진짜 맛있어요. 웬만한 중국집 복음밥보다 (입안에서 춤을 추듯) 밥알과 고등어살이 살아있는 볶음밥"이라고 맛을 평가했습니다.
고등어 본연의 맛을 잘 살린 볶음밥
장어튀김에 대해서 디자이너 김석원은 "이 집 장어튀김 굉장히 매력적이었어요. (예상외로) 부드럽고 촉촉한 장어튀김은 웃음이 절로 나오는 맛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