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EM 카토비체 월드 챔피언십
- 기간: 2016년 3월 2일 (수) ~ 6일 (일)
- 장소: 폴란드 카토비체 스포덱 경기장
- 우승: 스타2 - 최성훈, LoL - SK텔레콤 T1, CS:GO - Fnatic
- 다시보기: http://tvcast.naver.com/cjenm.iem10wc
3월 4일부터 3월 7일 새벽까지 폴란드의 카토비체에서 'IEM 시즌 10 월드챔피언쉽'이 열렸습니다. 지난 12월 한국의 ESC EVER 팀이 깜짝 우승을 해서 주목받게 했던 'IEM 시즌 10 쾰른' 이후로 국내 LOL 팬들에게는 3개월만에 보이는 국제무대였습니다.
이번 'IEM 시즌 10 월드 챔피언십' LOL 부문에 참가한 한국 팀은 SKT T1과 ESC EVER였습니다.
두 팀은 각각 'LOL WORLD CHAMPIONSHIP(롤드컵)'과 'IEM 시즌 10 쾰른' 우승이라는 경력으로 선발된 팀이었지만, 한국의 1부 리그 - 한국의 2부 리그를 대표하는 팀이 선발되었다는 내용에서 이번 대회는 국내 LOL 팬들에게 많은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
SKT T1은 2015년 'LOL WORLD CHAMPIONSHIP(롤드컵)'을 우승한 명실상부한 세계 최강의 팀이지만 '2016 스프링 시즌' 1라운드 SKT T1이 보여주었던 성적은 자신들의 이름값에 어울리는 성적이 아니었습니다. 5승 4패, LCK 리그 6위가 현재 그들의 순위입니다. LCK 1라운드가 끝나고 2라운드 개막전이 막 시작된 상황에서, SKT T1은 현재 많이 떨어진 선수들의 자신감과 기량을 회복하기 위해서 국제무대를 선택했습니다.
'Faker' 이상혁은 7번의 경기에서 5명의 서로 다른 챔피언을 보여주면서 여전히 페이커의 챔프 폭에는 한계가 없다는 점을 잘 보여주었으며, 국내에서는 한번도 꺼낸 적 없던 '제드'도 4강전과 결승전에서 꺼내들면서 여전히 암살자 챔피언에 대한 자신감이 있는 점 또한 알 수 있었습니다.
LCK 1라운드에서 보여주었던 모습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준 SKT T1은 이번 'IEM 시즌 10 월드챔피언십'에서 7전 7승 전승 우승을 달성했으며, SKT T1은 선수들 개개인의 기량 회복과 늘어난 챔피언폭, 'Duke' 이호성, 'Blank' 강선구 새로 합류한 선수들과 기존 선수들 간의 호흡 모두 좋은 방향으로 발전한 모습이었습니다.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우승! 발전된 모습 빛났던 SKT 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