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커피집, 수요미식회 강릉 커피, 수요미식회 커피 강릉 보헤미안 믹스커피, 박이추 커피집, 수요미식회 박이추 보헤미인, 커피명인 박이추 바리스타, 강릉 보헤미안 파나마게이샤

 


* 강릉 보헤미안 (수요미식회 커피 강릉, 수요미식회 강릉 커피집)
1. 주소위치: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181
2. 전화번호: 033-662-5365
3. 메뉴가격: 하우스브랜드 4000원, 스트롱믹스 5000원, 드라이커피 5000원, 도쿄브랜드 5000운, 아프리카블내드 5000원

 

수요미식회 54회 '커피 -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커피명인 박이추의 강릉 보헤미안' 편

2월 24일 tvN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강릉 보헤미안은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릉 보헤미안(바리스타의 성지)은 2004년도에 문을 열어13년째 영업중이며,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박이추 선생의 커피전문점 입니다.

 

 

수요미식회 박이추 커피집, 강릉 보헤미안

핸드드립 커피의 명인 박이추

 

마시는 사람의 마음속에 그의 세월이 녹아듭니다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커피명인 박이추의 강릉 보헤미안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커피 '보헤미안'은 대한민국 1세대 박이추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핸드드립 카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며, 4가지 원두를 블랜딩한 보헤미안 믹스커피, 예맨 바니 마타르, 파나마 게이샤 등 대표메뉴입니다.


박이추 선생에 대해서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2004년 강릉에 보헤미안이 생긴 이후 수많은 커피전문점들이 연달아 생기기 시작했다. 커피의 본고장처럼 자리매김한 강릉!"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박이추 바리스타에 대해서 홍신애는 "우리나라 바리스타의 1세대 '1서 3박'이다. 대한민국 융드립의 시작 고 서정달, 도쿄에서 함께 커피를 공부한 핸드드립 커피의 명인 박이추, 고 박원준과 커피유랑자 마도로스 박상홍이다. 현역 1세대 바리스타는 박이추 바리스타가 유일하다"라고 밝혔습니다.

 

홍신애는 "목금토일 연진리 본점에서 계시고, 다른 날은 다른 지점에 계시거나 제자들을 양성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커피가 나왔을때부터

온 몸에 스며드는 듯한 커피의 진한 향기

 

 

강릉 보헤미안 믹스커피에 대해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두드러지는 특징을 찾기 힘들어요. 그런데 결점도 보기 힘들어요. 결점없이 완벽한 커피!"라고 평가했습니다.

 

예멘 바니 마타르는 예멘 커피 중에서도 최고의 품종으로 풍부한 향과 두터운 뒷맛이 조화를 이루는 커피입니다. 바리스타 임종명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나마 게이샤'는 파나마를 대표하는 커피로 에티오피아의 게이샤 지역에서 채취한 커피입니다. 산뜻함과 새콤한 단맛이 특징으로 일면 신의 커피라고 불리는 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