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오늘저녁 매운탕집, 경주민물매운탕, 경주 매운탕 맛집, 뭉쳐야산다가족의힘 매운탕가족, 생방송오늘저녁 민물매운탕집, 경부 민물매운탕 맛집, 44년전통 황필순 안충섭 매운탕집

 


* 경주민물매운탕 (생방송오늘저녁 매운탕집, 생방송오늘저녁 가족의힘 매운탕가족)
1. 주소위치: 경주시 북군동 201
2. 전화번호: 054-742-3989
3. 메뉴가격: 민물참게탕 13000원, 잡어매운탕 12000원, 메기매운탕 10000원, 쏘가리매운탕 22000원, 닭매운탕 30000원, 잡어조림 15000원, 버들치구이 15000원, 장어구이 30000원

 

생방송오늘저녁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 - 경주의 터줏대감 매운탕가족' 편

2월 1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에서 소개한 경주민물매운탕은 경주 북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주민물매운탕은 매운탕전문점입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매운탕집, 경주민물매운탕

 

 

* <생방송오늘저녁 매운탕집> 경주민물매운탕 식당 매운탕 맛의 매력은?

경북 경주시에 민물 매운탕 맛있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이 있는데, 44년 내공 선보이는 민물 매운탕 가족이 그 주인공입니다.

 

주방의 절대고수 1대 사장 황필순을 필두로 버들치 손질은 내가 최고 2대 사장 아들 안충섭, 시어머니의 든든한 후임자 며느리 박경희, 매운탕 가족의 귀염둥이 손녀 안혜진까지 온 가족이 매운탕 하나로 똘똘 뭉쳤습니다.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매운탕과 어머니의 손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깔스러운 반찬까지, 가족이 만들어내는 정성 가득한 음식 맛은 이미 경주 명물로 입소문이 났고 이 맛을 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붕어, 피라미, 장어 뼈, 다시마, 무 등을 넣고 오랜시간 푹 끓여내는 육수는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게다가 고아낸 물고기들에서 일일이 가시를 발라내 곱게 으깨주는 정성까지 더해지니 어디서도 맛볼수 없는 걸쭉하고 진한 육수가 만들어집니다. 다음으로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와 비린 맛을 잡기 위해 고춧가루, 매실즙, 된장, 고추장 등으로 만든 1대 황필순 사장님 표 양념장을 풀어주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매운탕이 완성됩니다.

 

특히, 매운탕 주문시 추가금없이 직접 반죽한 쫄깃하고 차진 수제비를 차고 넘치도록 넣어주면 이것이야 말로 금상첨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