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능력자들 - 우주능력자 '우주덕후' 지웅배
88개의 별자리 암기는 기본, 수백개 은하의 위치와 모양까지 우주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진정한 우주 능력자입니다.
우주덕후 지웅배는 '무한도전 우주체험'에 대해서 "부러운 마음으로 무한도전 시청중인데, 우주 여행의 개념은 지구의 낮은 궤도에 잠깐 올라갔다가 잠깐 체험하고 내려온는 것이 대부분의 민간우주여행이다. 흔히 상상하는 우주정거장에 오래 머무는 것은 고도의 훈련과정을
거친 전문 우주인만 가능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천문학과 학생 지웅배는 "천문학을 쉽고 재밌게 대중들에게 알리고 싶어 천문학과 학생들과 함께 비영리단체'우주라이크'를 만들었다. 홍보를 위해서 몇 백만원을 내고 빌린 우주복을 입고 돌아다녔다. 우주복을 반납하는 날 가슴이 아팠다. 우주복을 입고 뛰고 그래서인지 기흉이 와서 수술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우주능력자 지웅배 / 25세
MBC 능력자들 - 이 시대의 진정한 울트라맨이야~ 서태지 능력자 '서태지덕후' 김홍기
'서태지덕후' 김홍기는 "진짜 서태지에 청춘을 바친 (성골 계급) 진짜 골수팬들에 비교하면 (6두품) 저는 하위 계급 정도"라며, 횟수로 16~17년 덕력을 소유했다고 밝혔습니다.
서태지능력자의 장기목표는 서태지와 한 무대에서 노래하기, 김구라와 예능에 나오는 것, 매월 200만원 이상 버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태지' 능력자 울트라맨! 김홍기 / 3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