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아온 별빛 찬미' 허찬미
- 나이: 24세
- 신체: 키 161cm, 몸무게 45kg
- 혈액형: A형
- 연습생 기간: 10년 4개월
- 취미: 네일아트
- 특기: 악기연주 드럼, 피아노
1등 자리의 주인공 더블킥 컴퍼티 허찬미는 "더블킥 컴퍼니의 허찬미입니다"라고 소개를 했습니다.
더블킥 컴퍼니 허찬미
장근석은 허찬미 프로필에 대해서 "연습생 기간이 총 10년 4개월입니다. SM연습생 출신에 소녀시대, f(x)데뷔조였고요. 혼성그룹 남녀공학, 걸그룹 파이브돌스 메인 보컬 출신"이라고 밝혔습니다.
3년 전 그룹 탈퇴 후 다시 연습생이 된 '10년 차 경력', '돌아온 별및 찬미' 허찬미는 리한나의 'Don't stop the music'을 선곡해 열창했습니다. 허찬미의 무대에 대해서 보컬 트레이너 김성은은 "일단 뭐 가창력이 굿입니다"라고 말했고, 이어 즉흥 댄스 퍼포먼스에 대해서 배윤정 댄스 트레이너는 "저 친구가 무용을 배운 적이 없는데 끼가 있어서..."라고 평가했습니다.
성공하지 못하고 포기해야 했던 걸그룹 생활에 대해서 허찬미는 "(활동 중단한 후에) 음악방송을 제가 항상 봤었거든요. 음악 방송 볼때가 그냥 제일 그리웠던 거 같아요.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노래했고, 데뷔도 했었고 또 잘 되지 않았고 그랬는데도 계속하는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시면 그냥 노래가 하고 싶으니까 이게 너무 하고 싶으니까"라고 밝혔습니다.
더블킥 컴퍼니 레벨 테스트 결과 허찬미는 A등급(순위 16등)을 받았습니다.
한편, 2월 5일 Mnet 오디션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두번째 평가 과제 '그룹 배틀'이 진행되었습니다. 2조 허찬미는 '다시 만난 세계'의 메인보컬을 맡은 소감에 대해서 "과거 SM 연습생일 당시 소녀시대 데뷔하기 전 '다시 만난 세계' 녹음을 한 번 했었다. 멤버가 됐으면 데뷔곡이 됐을 지도 몰랐던 곡을 하는 게 부담이 되면서도 새로웠다"고 밝혔으며, 하지만 목상태가 안 좋았던 허찬미는 결국 고음부분에서 치명적인 음이탈 실수를 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