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나무 척사광 곡산검법, 척준경 마인참, 육룡이 나르샤 척사광 마인참, 무휼 척사광 실존인물, 척사광 죽음, 척사광 최후, 척사광 결말, 척사광vs이방지, 척사광 한예리, 척사광 약점

 


육룡이나르샤 척사광(한예리 분)이 이성계 휘하 장수 무휼(훗날 조선제일검)에 의해 정체가 탄로난 가운데 척사광의 말 한마디가 시청자들의 소름을 돋게 했습니다.

 

지난 1일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척사광정체가 무휼(윤균상)에 의해 탄로나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날 무휼은 척사광을 미행했고, 이를 발견한 척사광은 "무사님 왜 저희를 미행하시죠?"라고 물었고, 이에 무휼은 "낭자! 어제밤에 낭자였죠? 맞죠? 혹시 낭자가 척사광이에요?"라고 물었습니다. 정체가 노출되면 안되는 척사광은 끝내 답하지 않았습니다.

 

무휼은 "우리 (이성계) 장군님을 왜 죽이려 해요?"라고 물었고, 척사광은 "그건 그쪽도 마찬가지잖아요"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무휼은 스승 홍대홍에게 "스승님! 곡산검법이라는 것 얼마나 쎄요?"라고 물었고, 이에 홍대홍은 "어휴~ 엄청나지!"라며 곡산검법 마지막 전승자 척사광의 검술에 대해서 평가했습니다.

 

무휼은 "척사광이라는 사람이랑 저랑 싸우면 제가 져요? 죽어요? 나 그럼 조만간에 죽을지도 모르겠어요"라고 말했고, 이어 "만났어요. 척사광! 벽란도로 장군님 모시로 갔을 때요. 척사광이 일합을 휘두루니까 가마가 통째로 두토막이 났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홍대홍은 "마인참! 척준경 장군이 한창 때 말을 탄 적장을 말과 함께 두토막으로 갈랐다는 말이 있었지. 바로 그 기술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무휼은 "스승님! 머지않아 척사광 다시 만날 거예요. 다시 만나면 싸울거고, 이기지 못할 거예요. 방지도 안될거예요 아마!"라고 말했고, 이에 홍대홍은 "도망쳐! 도망치면 되지 뭐가 걱정이야. 척사광이야 장군님을 노리는 거지 널 노리는 것은 아닐테고, 그리고 도망치면 쫒아 오지도 않을것이고... 곡산검법에는 말이다! 약점이 없어. 근데 무휼아~ 약점이라는 것은 말이다. 항시 검법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있는 거야"라고 조언했습니다.

 

 

'육룡이 나르샤' 무휼vs척사광 대결 임박

 

[육룡이 나르샤 36회] 삼한제일검 이방지 vs 척사광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