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이승현 승부조작, 스타2 이승현 체포 사유, 이승현 트레이드, 이승현 사건, 이승현 창원지검, 이승현 무혐의

 


1월 29일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 이승현이 경남 창원지검에 체포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승현의 구속수사와 관련해 "경기 출전을 금지시키고 적발시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창원지검은 2015년 e스포츠 부문의 불법도박과 승부조작 관련 수사를 진행한 곳입니다.

 

이승현은 올해 19세에 불과하지만 '스타2'에서 가장 많은 우승을 기록한 대표적인 선수이기에 만약 혐의가 사실로 밝혀진다면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협회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스타2 프로게이머 이승현의 체포 사실을 확인했으며 아직 사유가 밝혀지지 않았기에 사건의 추이를 지켜 보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협회는 이승현의 체포 원인이 불법도박이나 승부조작일 경우 강경하게 대처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협회는 "오늘부터 이승현의 무혐의가 확인되기 전까지 이승현이 출전하기로 예정된 모든 공식경기의 출전 제한을 각 리그 주최사, 주관사, 게임사에 공식적으로 요청할 것이며 혐의 확정시 상벌위를 개최하여 적법한 조치를 취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프로게이머 이승현 체포.. 협회 입장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