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AFC U-23 챔피언십 결승 대한민국(피파랭킹 51위) vs 일본(피파랭킹 53위)
- 일시: 2016.01.30(토) 23:45
- 장소: 카타르 압둘라 빈 칼리파
- 중계: MBC, SBS, 아프리카TV
- 역대전적: 6승 4무 4패
한국과 일본이 올림픽 본선행에 대한 부담을 떨쳐내고,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우승을 위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1월 30일 토요일 한국과 일본은 '2016 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앞두고 있으며, 한국과 일본은 이번 대회 3위팀에게까지 주어지는 올림픽행 티켓을 획득한 상황에서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신태용 감독은 인터뷰에서 "공격수 박인혁(프랑크푸르트)을 뽑지 못했고, 황희찬(잘츠부르크)이 소속팀에 돌아가니 차·포를 떼고 장기를 두는 상황이다. 그러나 일본은 무조건 이긴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일본 U-23팀을 이끄는 데구라모리 마코토 감독은 "일본을 아시아 정상에 세우겠다. 최근 성인대표팀이나 올림픽대표팀 모두 아시아 정상에 오르지 못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번은 한국과 만날 것을 예상했다"며 경기를 앞둔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한국은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며, 개최국 카타르와 지난 대회 우승팀 이라크는 결승전만큼 중요한 3-4위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 축구 한일전 일본 반응
- 역시 한국이 올라왔네. 싫은 상대니까 절대 지지 마라.
- 올림픽 연속출전 최다 기록이구나. 한국의 스피드는 경계해야 한다.
- 솔직히 피하고 싶었는데... 페어 플레이와 부상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
- 한국, 카타르 어느 쪽이든 일본은 피지컬로 밀리는 느낌이다.
- 아시아 라이벌 한국에 이기고 세계에서 활약하자!
카타르 격파.. 올림픽 8회 연속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