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최현석 단골집 위치, 강남 청담동 슈밍화미코, 청담동 최현석 맛집, 강남 최현석 단골식당, 신동민 셰프, 신동민 레스토랑, 수요미식회 소고기 타다끼, 수요미식회 일본 오차쓰케

 


* 강남 청담동 슈밍화미코 (수요미식회 단골대첩, 수요미식회 최현석 단골집)
1. 주소위치: 서울 강남구 청담동 122-7
2. 전화번호: 02-3446-1227
3. 메뉴가격: 런치코스(카르파쵸 샐러드+모듬 타다키+식사+디저트) 60000원

 

 

수요미식회 최현석 단골식당, 강남 청담동 슈밍화미코

최현석의 단골집

 

슈밍화미코의 대표메뉴 모둠다타키

 

 

1월 20일 tvN 수요미식회 49회 '고수들의 입맛 전쟁 단골대첩' 편

요리하는 사람 최현석 셰프의 단골집으로 소개된 청담동 슈밍화미코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담동 슈밍화미코는 모둠 다타키가 대표메뉴이며, 식사 한끼나 술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최현석 셰프의 단골집은 신동민 셰프의 식당 슈밍화미코이며, 신동민 셰프는 수요미식회 돈가스 편에 전문가로 출연했습니다.

 

신동민 셰프에 대해서 최현석 셰프는 "영국, 일본 등 해외의 유명 일식당에서 경험을 쌓은 신동민 셰프! 우리나라 분자요리를 처음으로 소개하기도 했다"라고 소개했으며,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한마디로) 여자예요! 여성스러운 섬세함이 느껴지는 음식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최현석의 추천 메뉴 '모둠 다타키'는 치마살, 채끝등심, 보섭살 총 세가지 부위기 나오며, 겉만 살짝 익혀서 주는 소고기 타다키입니다. 홍신애는 "레어와 웰던 두가지 고기를 한번에 먹는 듯한 소고기 다타키"라고 맛을 평가했습니다. 가수 이현우는 "더 구워 먹을 수 있게 개인화로를 주는 슈밍화미코, 훌륭한 요리를 재미있게 즐기면서 맛볼 수 있는 모둠 다타키"라고 평가했습니다.

 

오차쓰께는 녹차에 밥을 말아 먹는 일본요리이며, 일본인들이 즐겨 먹는 대표적이 음식입니다. 슈밍화미코의 오차쓰케는 연어나 고등어를 올린 밥 위에 육수를 부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