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남류 뜻, 어남택 뜻, 어남류 어남택, 응답하라 1988 어남류 증거, 응답하라 1988 어남택 증거, 응답하라 1988 혜리남편, 응팔 혜리 남편, 어남류 복선, 어남류 총정리, 응답하라 1988 남편 복선

 


tvN '응답하라 1988'의 지난 편에서 정환은 공군사관학교 졸업 후 받은 '피앙세 반지'를 덕선에게 건네며 "너 좋아해. 너랑 같이 학교 가려고 매일 아침 대문 앞에서 한 시간 넘게 기다렸고 너 독서실 끝나고 집에 올 때까지, 나 너 걱정돼서 잠도 못 잤어. 야, 내 신경은 온통 너였어 너"라고 갑작스러운 고백을 했습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혜리 남편 찾기에 집중하고 있는데, 류준열의 고백에 '어남류'에 대한 확신이 높아진 것과 반대로 극 중반으로 흐를수록 네티즌들은 '어남택'에 대한 가능성도 제기했습니다.

 

덕선의 남편과 택이(박보검)는 왼손잡이라는 공통점을 드러냈며, 최택은 평소 왼손으로 서툰 젓가락질을 했고, 이에 덕선은 택을 챙기기도 했습니다. 성인이 된 덕선의 남편은 커피잔이나 물컵을 들 때 왼손을 사용해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밖에 정환은 '사람이 착하다, 착하지 않다'의 기준으로 흡연 여부를 꼽았으나, 덕선의 남편은 담배를 피우겠다며 밖으로 나가는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는 바둑 대국에 앞서 흡연으로 긴장감을 풀던 택이의 모습과 닮아 '어남택'에 대한 확신에 힘을 실었습니다.

 

한편, '어남류'와 '어남택'은 각각 '어차피 남편은 류준열', '어차피 남편은 택이'라는 뜻의 줄임말로, '응답하라 1988' 속 덕선(혜리)의 남편을 추측하는 말입니다.

 

 

(골격 자체) 택이와 류준열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