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 신사동 스시선수 (수요미식회 최지훈 초밥집, 수요미식회 최지훈 일식집)
1. 주소위치: 서울 강남구 신사동 651-16
2. 전화번호: 02-514-0812
3. 메뉴가격: 런치 스시 55000원, 사시미 55000원, 지라시스시 55000원, 장어덮밥 6000원, 오마카세 100000원부터
수요미식회 47회 '로컬 초밥 전문점 붐의 주역'편
1월 6일 tvN 수요미식회 '초밥편'에서 소개한 강남 신사동 '스시선수' 일식집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 신사동 '스시선수' 25년 경력 최지훈 셰프의 개인 초밥 전문점입니다.
신라호텔 '아리아케'의 전성기를 이끈 최지훈 셰프에 대해서 '미스터 초밥왕' 안효주 셰프는 "최지훈 셰프는 굉장히 재주꾼이죠. 다방면에 재능이 특출한 후배죠"라고 평가했고, 이어 송웅식 셰프는 "센스도 있고 감각적으로 뛰어난 사람이에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진욱 셰프는 "'보험 든 초밥'이라고 해야 하나요?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초밥이죠. 호불호 없이"라고 말했고, 이어 마츠모토 셰프는 "호텔에서 독립해 개인 초밥집을 운영하면서 젊은 요리사들에게 꿈이 된 사람입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수요미식회 최지훈 스시집, 강남 신사동 스시선수
전 스시조 셰프 최지훈 경력 25년
'고등어초밥' 직화한 불맛 고등어를 절인 초의 맛
최지훈 셰프는 신라호텔 '아리아께'에서 독립해 고급 초밥 전문점 열풍을 일으킨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최지훈 셰프의 시그니처 초밥은 고등어초밥입니다.
1991년 신라호텔에 입사한 최지훈 셰프는 처음 일했던 곳은 S호텔의 임직원 식당이며, 아리아께에 파견되어 교육을 받던 중 안효주 셰프에게 발탁되어 아리아께에서 초밥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최지훈 셰프의 고등어초밥에 대해서 가수 이현우는 "숯불에 살짝 구워서 냅니다"라고 말했고, 최지훈 셰프는 "숯으로 지방의 향을 끌어내는 역할을 하는 거죠. 지방이 타면서 나는 향은 우리가 항상 먹어왔던 친숙한 향이거든요"라고 설명했습니다.
디자이너 김석원은 고등어 초밥에 대해서 "직화한 불맛, 고등어를 절인 초의 맛, 시원한 무의 맛, 그위에 얹어진 고추냉이의 맛까지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화려한 맛의 고등어 초밥"이라고 극찬했습니다.
광어를 얇게 두장으로 썰어서 만드는 광어초밥과 볏짚훈연삼치초밥, 광어지느러미초밥 등 별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