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사천 물국수집, 사천 예지분식, 경남 사천 물국수 맛집, 생활의달인 최옥자 물국수, 생활의달인 칼국수집, 사천 칼국수 맛집, 물국수달인 최옥자 칼국수, 생활의달인 최옥자달인

 


* 사천 예지분식 (생활의달인 사천 물국수집, 생활의달인 최옥자 물국수집)
1. 주소위치: 경남 사천시 사천읍 정의리 393-8
2. 전화번호: 055-854-1054
3. 메뉴가격: 칼국수 3000원, 물국수 3000원, 비빔국수 4000원, 콩국수 4000원

 

생활의달인 '물국수의 달인 최옥자' 편
12월 21일 SBS 생활의달인 '물국수의 달인'에서 소개한 사천 '예지분식'은 경남 사천시 사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천 '예지분식'은 잔치국수와 닮은 듯 다른 매력을 가진 물국수와 칼국수가 대표메뉴입니다.

 

'사천 물국수' 최옥자 달인은 "사람 스타일이 다 다른데 자기 스타일대로 먹는 거죠. 저도 제 마음대로 국수 먹는데 손님들도 알아서 드시는 거죠"라고 말했고, 이어 "육수 맛은 멸치로 원액을 만들어 사용하는 겁니다. 첫째는 멸치가 좋아야 합니다. 이 멸치를 볶아서 육수를 만들어요. 이렇게 볶으면 건조 멸치 안의 내장 냄새도 안 나요"라고 비결을 말했습니다.

 

 

생활의달인 사천 칼국수집, 사천 예지분식

물국수의 달인 최옥자 경력 38년

 

바로 이 물국수 한그릇 때문이다!

 

 

* <생활의달인 사천 물국수집> 사천 예지분식 물국수와 칼국수 맛의 매력은?

물국수로 사천을 평정한 경력 38년 최옥자 달인의 물국수는 면과 육수가 따로 나오는 특이한 생김새의 물국수입니다. 입맛 따라 개성 따라 먹는 방법부터 각양각색이며, 육수와 면을 따로 또 같이 먹는 물국수는 육수부터 고명까지 달인의 비법이 가득 담겨있습니다.

 

끓여서 만드는 멸치 육수와 달리 뜨거운 물로 우려낸 깔끔한 멸치 육수, 여기에 누룽지의 향을 입은 구수한 홍합 양념과 얼음으로 아삭한 식감을 살린 숙주나물 고명이 만나면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38년의 내공이 담긴 달인의 칼국수 역시 이곳의 인기 메뉴입니다.

 

- 고명에서 차이가 난다는 사천 물국수
- 국물없이 손님상으로 가는 특별한 이유! 주전자에 육수를 따로 담아 나가 붓는다.
- 사천 3000원 물국수, 맛을 결정짓는 홍합 양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