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텔 정샘물 메이크업아티스트, mlt 18 정샘물 메이크업 방법, 정샘물 탕웨이 메이크업, 정샘물 김연아, 정샘물 수지, 정샘물 김태희, 정샘물 브랜드, 정샘물 뷰티, 정샘물 학력, 정샘물 청담

 


12월 20일 MBC 예능프로그램 '마리텔'에 의하면 'MLT-18' 출연자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장영란, 박슬기, 김정민, 김새롬이 '구라걸즈'라는 팀으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정샘물 아티스트는 '금손'을 넘어 '신의 손'으로 불리며 김연아, 김태희, 탕웨이, 수지 등 여러 스타들을 보다 빛나게 만들어 주었을 뿐만아니라, 웨딩메이크업 거장으로 여러 신부들에게 가장 아름다운 날을 선사한 자타공인 대한민국 대표 메이크업아티스트입니다.

 

배우 탕웨이가 한국에서 여신 반열에 오르며 지금과 같은 인기를 누리게 된 데에 '이 사람'이 한 몫했다고 할 수 있는데, 바로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입니다. 탕웨이가 한국 활동을 시작할 무렵 영화 측 관계자들이 정샘물 원장을 추천했었지만 처음엔 거절했다고 합니다. 당시 함께 일하든 스태프들과 의리를 지키려 했기 때문이지만 정샘물에게 메이크업을 한번 받은 후 탕웨이는 줄곧 자신의 메이크업을 정샘물에게만 맡기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지금은 상황이 역전되어 정샘물이 중국이나 홍콩 등지를 오가며 탕웨이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정샘물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연의 아름다움이 잘 살아나는 맑고 투명한 느낌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추구합니다. 한마디로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왠지 모르게 예뻐보이는 메이크업이며, 톱 스타들의 러브콜을 받는 이유입니다.

 

정샘물은 "원래 꿈은 화가였다. 친정 어머니가 이대 서양학과를 나와서 자연스럽게 화가를 꿈꿨다"고 말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아버지 사업이 조금 안 되며 미술을 전공하려면 돈이 많이 든다. 꿈을 잠시 미뤄두기로 하고 돈을 벌기 시작했다. 당시 나이 21살인데 그때 메이크업이 더 재미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투명 메이크업' 창시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은 25년에 걸친 노하우와 뷰티 철학을 기반 삼은 브랜드 'JUNG SAEM MOOL'을 론칭했습니다.

 

 

대한민국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