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 여자만 (생방송오늘저녁 오복탕집,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투맛쇼 오복탕)
1. 주소위치: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1058-3
2. 전화번호: 031-521-6600
3. 메뉴가격: 벌교꼬막정식 13000원, 꼬막무침 20000원, 낚지볶음 10000원, 삼치구이 9000원, 고등어구이 9000원
생방송오늘저녁 '입소문 투맛쇼 - 바다와 육지가 만났다! 복 불고기 vs 오복탕' 편
12월 11일 MBC 생방송오늘저녁 '뭉쳐야 산다! 가족의 힘'에서 소개한 남양주 '여자만' 식당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양주 '여자만'은 음식점은 벌교 꼬막정식 전문점입니다.
김연경 사장은 "능이는 오리, 각종 약재가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감싸주는 역할을 해요"라고 밝혔습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능이해신탕집, 남양주 여자만
냄비 속에 가득한 해산물
오리 햄버그스테이크
* <생방송오늘저녁 오복탕집> 남양주 여자만 오복탕 맛의 매력은?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바다와 육지가 만나 만들어낸 보신의 끝판왕 오복탕입니다. 오리에 귀하다는 능이버섯과 바다의 제왕 전복, 가리비, 문어 한마리까지 통째로 들어갔습니다.
잡내를 없애 주는 엄나무, 단맛을 내는 칡, 송이에 버금가는 능이, 깨끗하게 손질한 국내산 오리를 통째로 넣어 압력솥에 넣고 푹 익히면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오복탕 준비의 첫 단계가 끝나며, 여기에 싱싱한 해산물과 문어를 올려 손님상에 내놓으면 눈으로 먼저 즐기고, 입으로 두번 즐길 수 있습니다.
간장을 베이스로 한 소스에 재워놓은 오리를 팬에 구워주면 윤기 좔좔, 씹으면 육즙 가득한 오리 스테이크 완성되고, 오복탕과 곁들이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