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떡볶이 영주 랜떡복이, 생활의달인 랜떡, 생활의달인 영주 랜떡, 경북 영주 떡볶이, 생활의달인 경상도식 떡볶이달인, 생활의달인 영주떡볶이, 영주 랜드로바 떡볶이 김상권 남해옥

 


* 영주 랜드로바 앞 두번째 포장마차 랜떡 (생활의달인 영주 떡볶이, 생활의달인 랜떡, 영주 달인떡볶이)
1. 주소위치: 경상북도 영주시 영주1동
2. 메뉴가격: 떡볶이 4개 1000원, 어묵4개 1000원, 튀김3개 1000원, 계란 1개 400원

 

생활의달인 '떡볶이의 달인 - 김상권 남해옥 부부' 편

생활의달인 '떡볶이의 달인'에서 소개한 김상권 떡볶이 포장마차는 금강제화 랜드로바 영주점 앞 두번째 포장마차입니다. 분식 역사를 새로 쓴 최고의 떡볶이, 부부가 선사하는 25년 역사 길거리 최고의 요리, 떡볶이 안에는 엄청난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생활의달인 영주 달인떡볶이, 영주 랜떡

경력 25년 떡볶이의 달인 김상권 남해옥 부부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떡볶이 랜떡

 

 

* <생활의달인 경상도식 떡볶이의 달인> 경상북도 영주 랜떡 맛의 매력은?
- 영주 시내에서 안 먹어 본 사람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 노점에서 손님들이 그 정도로 올 정도면 대단한 거죠.
- 많이 다르죠. 서울 떡볶이와는 맛이 전혀 다르고 약간 당기는 맛?

- 떡볶이 같지 않게 시원한 매운탕 같은 걸 먹은 느낌이에요.

- 떡이 큰데 안 퍽퍽해요. 쫀득쫀득해요.

-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마성의 떡볶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떡볶이

'경상도식 떡볶이의 달인 '김상권 달인은 "이걸 노점 떡볶이라고 우습게 보면 안돼!"라고 말했고, 이어 남해옥 달인은 "우리가 쌀을 방앗간에서 빼서 와요. 가래떡을 매일~"라고 말했습니다.

 

'영주 랜떡' 김상권 달인은 "찹쌀 숭늉을 만들 거예요. 물을 내서 떡볶이에 담아서 코팅을 하고 그 다음에 떡볶이 판매를 해요"라며 뜨거운 찹쌀 숭늉으로 떡의 표면을 코팅했고, 찹쌀 숭늉으로 코팅하면 겉은 마르지 않고 속은 쫄깃해집니다.

 

흉내조차 내지 못하는 맛의 비밀은 소스

'단 하나의 소스로 완성되는 중독성 강한 맛의 떡볶이' 남해옥 달인은 쪄진 검정콩을 사정없이 으깨 주었으며, 으깬 검정콩을 뜨거운 기름에 넣어 수제 검정콩기름을 완성했습니다. 이어 잘 배합된 고춧가루(청양고추+일반고추+콩가루)에 그래도 콩기름을 부어 비법의 고춧가루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