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스피러낵 인스타그램, 골프선수 페이지, 스피러낵 골퍼, 스피러낵 사진, SNS 골프스타 스피러낵, 오메가 두바이 레이디스 마스터스,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 유럽여자골프, 유럽 LPGA

 


* 페이지 스피러낵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_paige.renee/

 

온라인에서 세계 여자골프 최고의 스타는 '1000만달러 소녀' 미셸 위(26·미국)도 '최연소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18·뉴질랜드)도 아닙니다. 지난 8월 프로로 전향한 무명 페이지 스피러낵(22·미국)이 SNS 최고 스타입니다.

 

스피러낵은 SNS를 통해서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투어 경험이 전무한 무명이지만 사진 및 동영상 공유 SNS인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47만명에 달합니다. SNS에 포스팅을 하면 기본적으로 '좋아요' 1만개, 댓글 200개 이상이 붙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 뒤따르며, 스피러낵은 스스로를 '피트니스 중독'이라고 소개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최고의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미셸 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7만명이며, 리디아 고의 팔로워는 아직 3만8000여명 밖에 되지 않습니다.

 

12월 9일부터 스피러낵이 두바이에서 열리는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오메가 두바이 레이디스 마스터스에 출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뜨거운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스피러낵은 올해 미국 샌디에이고주립대에서 주축 선수로 활약했고 올해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대학시절 콜로라도 스테이트 매치플레이에서 18홀 68타를 기록한 적이 있지만 실력은 뛰어나지 않습니다. LPGA 투어 진출을 목표로 하는 프로 초년생에 불과하고, 해외 경기도 이번이 처음이며, 그녀는 "처음으로 미국을 벗어난 여정이고, 매우 큰 토너먼트다. 정말 떨리고 100퍼센트 진심을 다해서 최대한 차분하게 대회에 집중하는 게 목표이다"라며 설렘을 표현했습니다.

 

한편, JTBC골프는 대회 1라운드를 9일 오후 5시30분, 2~3라운드를 10, 11일 오후 6시30분, 4라운드를 13일 오후 5시30분부터 생중계합니다.

 

 

SNS 골프스타 스피러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