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 카무트판매하는곳, 고대곡물 카무트효능, 고대원시곡물 카무트파는곳, 카무트가격, 카무트구입처, 카무트밥하기, 카무트판매, 카무트셀레늄함량, 카무트식단, 다이어트식품 카무트

 


지난 45년간 인구는 55%가 늘었지만 쌀 소비량은 절반 이상 감소했으며, 그만큼 밥을 제외하고 먹을 거리가 많아졌다는 뜻입니다. 밥을 먹더라도 영양소 높은 곡물로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현미, 귀리, 렌틸콩 등이 건강 식단을 대표하는 곡물로 사랑 받아 왔다면 2015년에는 카무트가 그 바통을 이어받을 전망입니다.

 

고대원시곡물 카무트는 호라산 밀의 한 종류로 브랜드 이름이기도 합니다.카무트는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되었던 원시품종의 곡물로 터키에서 소규모로 경작되어 알려지지 않고 있다가, 1940년대에 미국에 소개되어 1980년대에 들어서야 상업적인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카무트는 껄끄러운 껍질만 벗겨낸 상태의 통곡물이며, 봄 밀에 비해 2배 정도의 크기로 황금색을 띠고 있습니다. 현미랑 비슷하지만 식감이 더 부드럽고 견과류처럼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카무트가 슈퍼곡물로 떠오른 지 오래이며, 그 이유는 바로 안전한 식품과 높은 영양 성분, 그리고 귀한 품종이라는 이슈때문입니다.

 

 

밥맛 살리고 독소 잡는 비밀병기! 슈퍼곡물 카무트

 

 

지난 5월에 한국에 상륙하는 카무트는 미국 농무부 USDA인증을 거친 식품이며, 유전자 변형 농산물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100% 통곡물의 천연식품으로 엄격한 채식주의자도 먹을 수 있으며, 고대곡물로 근대 품종의 작물과 비교해 오염도가 낮습니다.

 

또한 인체시험으로 증명된 건강 증진 효과가 뛰어나며, 카무트에는 비필수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트립토판, 트레오닌, 이소루신, 루신, 라이신, 메티오닌, 페닐알라닌, 발린 등 필수 아미노산 8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히스티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을 비롯하여 비타민E, 베타카로틴, 루테인, 아연, 망간, 비타민A 등의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으며, 카무트에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의 하나인 셀레늄이 달걀 대비 250%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과일, 채소에 비해 높은 함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듀럼이나 연질밀에 비해 2~2.5배의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처럼 완벽한 곡물로 불리는 카무트는 생산량이 많지 않아 귀한 식품으로도 사랑 받고 있으며, 생산량이 세계 밀 평균 생산량 대비 절반도 안 되는 카무트는 주문 생산에 의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멧돌 분쇄 방식과 제분으로 영양소를 보존합니다.

 

 

카무트밥 만들기

 

 

최근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는 카무트는 다른 잡곡처럼 쌀과 섞어서 밥으로 지어 먹어도 좋고, 빵이나 약밥, 유부초밥, 필라프 등 여러 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어도 되며, 외국에서는 스파게티면, 시리얼, 핫케이크 가루, 스프, 아기 음료, 성인용 드링크 제품으로 가공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에서는 전국 유명 백화점 및 종합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또한 판매될 카무트는 500g의 스탠딩지퍼 포장으로 가격은 9800원이며, 원산지는 미국 몬타나주입니다.

 

* 카무트 밥 만들기
1. 쌀&카무트 1:0.8 물의 비율로 물을 넣는다.
2. 센 불에서 5분 정도 끓인 뒤 약한불로 3분, 불을 끄고 5분간 뜸 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