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희동 편의방 (수요미식회 만두 연희동)
1. 주소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353-94
2. 전화번호: 02-363-5887
3. 메뉴가격: 생선만두 7000원, 찐만두 6000원, 군만두 6000원, 물만두 6000원
4. 영업시간: 12:00~21:00
수요미식회 '만두'편에서 첫번째로 소개한 연희동 '편의방'은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3년 오픈해 3년째 영업중입니다. 연희동 '편의방'은 주문 즉시 조리해주는 중국식 수제만두전문점으로 삼치를 넣어 만든 생선만두, 쫄깃한 피의 찐만두가 대표메뉴입니다.
수요미식회 만두, 연희동 편의방
줄 서지 마시오!
삼치를 품은 생선만두 완성!
* <수요미식회 만두> 연희동 편의방 생선만두, 찐만두 맛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원래 이 집은 저도 1년 전쯤에 갔었어요. 저를 데리고 간 사람들이 연희동 연남동 일대에 서식하는 미식가들이에요. '블로그나 SNS에 올리지 마라! 방송에서 말하지 마라!'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라며 유명해질까봐 우울해졌습니다.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양도 많고 가성비도 좋고 그 중에서도 제일 좋은 건 사장님! 오랫동안 부산에서 중국 식당을 운영했는데 '만두는 비싸면 안된다! 충분히 먹을 수 있을만큼 싸고 질이 좋아야 한다' 맛과 가격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편의방 사장님!"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가수 이현우는 "중국 식당에 온 듯한 내부 인테리어!"라고 말했고, MC 신동엽은 "방송 전부터 미식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편의방"이라고 말했습니다.
'밧데리의 여신' 가수 홍진영은 생선만두에 대해서 "저는 기름기 있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생선을 굳이 만두에 넣어야 하나? 그러나 담백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최고"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오세득 셰프는 "생선만두의 담백한 맛에 잘 어울리는 톡 쏘는 겨자소스"라고 말했습니다.
찐만두 주문 즉시 조리해 온도까지 안성맞춤!
홍신애는 "돼지비계때문에 고기의 기름 맛이 풍성하게 느껴져~ 생선만두 속 알맞은 만두소의 양! 겨자소스에 찍어도 간장소스에 찍어도 고소하고 굉장히 맛있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연희동 '편의방' 찐만두에 대해서 홍신애는 "제가 기대하는 찐만두에 100% 부흥하는 맛! 질감, 육즙, 향기, 만두피와 소의 조화!"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황교익은 "찐만두가 내는 향이 굉장히 강렬해요. 발효된 반죽의 향과 만두소 양념의 향이 조화롭게 퍼지는 찐만두"라고 말했습니다.
신동엽은 "만두뿐만 아니라 다른 요리들도 일품"라고 말했고, 문닫기 전에 가야할 이유에 대해서 홍신애는 "좋은 재료와 최소화한 양념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맛!"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홍진경은 "익숙한 조미료의 맛이 아닌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만두집!"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