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소: 서울 중랑구 신내동 797
2. 전화: 02-3422-3897
3. 특징: 점심특선 회덮밥 4,000원, 특선 회정식 10,000원 (2인이상 주문 가능), 활어 초밥 5,000원 (오전 11시 ~ 오후 4시 한정 판매)
생방송투데이 '살맛 나는 맛집'에서 소개한 '화끈하게~ 시원하게~ 4000원 회덮밥' 신내동 '어기어차' 이재희 사장은 "이거는 우럭이고 회덮밥에는 광어나 숭어가 들어가요"라며 회덮밥용 회는 식감이 두툼하고 쫄깃한 숭어를 사용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눈이 맑고 비늘이 깨끗하며 살이 단단한 숭어를 선택!"한다며 숭어 고르는 법을 설명했습니다.
이재희 사장은 "회덮밥에 들어가는 생선은 이렇게 작게 깍둑썰기를 해야 양념이 고루고루 묻어요. 회속에는 양념이 배어 들어갈 수 없잖아요. 그래서 이렇게 작게 썰어야지만 식감도 좋고 양념이 골고루 묻어서 간이 맞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생방송투데이 살맛나는 맛집
화끈하게~ 시원하게~ 4000원 회덮밥
매일 오전 11시~오후4시 점심특선 4000원 활어 회덮밥
* <생방송투데이 4000원 회덮밥> 신내동 어기어차집의 4000원 회덮밥, 특선 회정식 맛은?
- 여기요? 맛있다고 해서 멀리서 왔어요.
-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끝내줘요. 입맛 까다로우신 분들도 와서 드시면 다 맛있다고 하는 집이에요.
- 점심이든 저녁이든 한끼는 여기 와서 먹어요. 가격도 싸고 맛있고 이런 걸 어디 가서 먹어요. 4000원에~
- 4000원짜리 회덮밥이 어디 있어요. 회가 얼마나 비싼데요.
- 드셔보셔야 아는데 회가 많이 들어 있어요. 채소랑 같이 씹으면 식감이 좋아요.
- 인공 감미료 없이 신선한 맛! 남해에 거제 가서 회 떠다가 먹는 그런 기분이에요.
- 이렇게 무더운 날씨에 폭염주의보까지 내렸잖아요. 이럴 때는 여기가 제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 채소하고 회가 교묘하게 배합이 되어야 하는데 이 집은 잘되네요.
- 가격대비 이 정도면 최고급 일식집에서 먹는 그런 맛이에요.
- 여기 회덮밥도 맛있는데 특선 회 정식이 제대로거든요. 만원짜리치고는 너무 많아요.
- 매운탕 가격만 해도 5천원~만원하는데 회, 매운탕, 꽁치까지 주잖아요.
- 저렴한 건 회덮밥이 더 저렴하잖아요. 식성에 맞게 먹는 거지..
- 생선이 얼어버리면 식감이 안 좋거든요. 그럼 못 써요. 5000원 회덮밥 이건 탱탱하고 쫄깃쫄깃해요. 생선이 싱싱하고~
제철 회를 포함한 푸짐한 한상 1인당 만원 특선 회정식
싱싱함의 극치! 5000원 활어 초밥
4000원 회덮밥 주인장 이재희는 "회덮밥 드실 때 처음 느끼는 맛이 초장 맛이잖아요. 그래서 비빔 초장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고, 이어 "레몬즙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 저희는 그냥 생레몬을 짜서 넣어요. 의외로 초장에 막걸리를 섞으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나요. 저도 처음에는 이걸 몰랐어요. 그런데 손님이 막걸리를 드시다가 초장에 쏟으신 거예요. 그런데 우연히 그걸 먹어 보니까 제가 원하던 초장 맛에 가깝더라고요"고 초장 양념 비법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재희 사장은 "점심 식사를 싸게 팔면 그 손님들이 저녁 시간에도 이어질 거라고 생각해서 그건 원가 개념으로 계산하거든요"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