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전국 5대 짬뽕, 전국짬뽕맛집, 공주짬뽕맛집, 수요미식회 짬뽕 공주, 수요미식회 짬뽕 태원, 수요미식회 5대짬뽕, 수요미식회짬뽕집, 공주 동해원 영업시간, 수요미식회 공주 동해원

 


* 공주 동해원 (수요미식회 짬뽕)
1. 주소: 충남 공주시 소학동 194-1
2. 전화: 041-852-3624
3. 메뉴: 짬뽕 7000원
4. 영업시간: 11:00~15:00 (매주 일요일 휴무)

 

'수요미식회 짬뽕' 전국구로 소문난 짬뽕 식당! '전국 5대 짬뽕'으로 알려진 '공주 동해원'은 충청남도 공주시 소학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73년에 개업하여 42년째 영업중입니다.

 

공주 동해원은 재료를 얇게 채를 썰어 맛을 낸 매콤한 짬뽕이 인기이며, 전국 5대 짬뽕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전국을 대표하는 5대 짬뽕집에 대해서 강용석은 "대구 진흥반점, 공주 동해원, 군산 복성루, 평택 영빈루, 강릉 교동반점입니다. 찾고 찾다보니까.. 한 블로거가 꼽은 거예요! 개인 블로거의 글을 한 일간지에서 보도하며 유명해진 것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 이후 성지순례 코스처럼 인기를 끌게 된 5대 짬뽕이다"라고 밝혔습니다.

 

황교익은 전국 5대 짬뽕집에 대해서 "동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냥 짬뽕이다"라고 말했고, 강용석은 "공주 동해원 이 집이 제가 볼때는 다섯 집 중에 제일 나아요"라고 밝혔습니다.

 

 

전국 5대 짬뽕 동해원 충청도의 맛!

 

 

* <수요미식회 짬뽕> 공주 동해원집의 짬뽕 맛은?

처가집이 공주인 이현우는 "검붉은 색의 매콤한 짬뽕 국물! 집에서 끓인 육개장 같은 비주얼인데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를 넣어 맛을 낸 짬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어딘가 충청도스러운 짬뽕의 맛!"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신동엽은 "영업시간이 깡패라던데요? 저녁에 안 한다는데요?"라고 말했고, 이에 이현우는 "11시에 열어서 3시에 닫아요"라고 영업시간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강용석은 "잘게 채 썰어 넣은 재료들! 안조일 정도로 잘게 썬 오징어~ 면인지 재료인지 짬뽕 면만큼 가느다란 해산물과 야채"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황교익은 "재료를 잘게 썰어 밥 말아 먹기 좋게 만든 짬뽕이다. 짬뽕에 밥을 말 경우 재료가 크면 먹기가 불편한데 그걸 없애기 위해 재료들을 잘게 잘라놨더라고요"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