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x파일 칡냉면 착한식당, 인천 착한 칡냉면집, 먹거리x파일 착한칡냉면 위치, 착한칡냉면가게, 먹거리x파일 칡냉면집, 착한 칡냉면 인천 조선옥 가격, 먹거리엑스파일 착한칡냉면 어디

 


* 인천 조선옥 (먹거리X파일 착한 칡냉면집)
1. 주소위치: 인천 계양구 동양동 605-4
2. 전화번호: 032-546-1182
3. 메뉴가격: 칡섞어냉면 8000원, 칡회냉면 7500원, 칡비빔냉면 7000원, 칡물냉면 7000원
4. 영업시간: 오전 11:00 ~ 오후 9:00 / 매 주 월요일 휴무

 

칡면의 반죽에 대해서 김용철 씨는 "반죽 가루에는 칡전분 30%하고 고구마 전분 68.9% 들어 있어요. 칡 함량이 30% 이상이 되면 식감이 오히려 떨어져요. 몇년 동안 실험해 봤는데 30% 이상이 되면 면이 잘 안 만들어지더라고요"라고 밝혔습니다.

 

칡냉면의 면발에 대해서 김용철 씨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칡냉면은 캐러멜 색소 같은 게 들어가서 까만데 저희 면은 까맣지가 않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채를 면 안에다가 집어넣는 건 냉면이 손님상에 나갈 때까지 뭉치지 말라고 하는 거예요"라고 밝혔습니다.

 

 

먹거리X파일 착한 칡냉면

김진 기자만들 위한 찱한 칡냉면

 

 

* <먹거리X파일 착한 칡냉면> 인천 조선옥집의 칡냉면 맛은?

- 면에 칡이 30% 들어가네요. 제대로 하는 곳이네요.
- 여기 면 직접 뽑는 집이네요. 면 직접 내리는 집이에요.
- 고기 직접 삶아서 만든 칡냉면 육수 맞습니다. 육수 색깔이 벌써 맑잖아요.
- 육수에 단맛만 좀 빠지고 간장만 좀 덜 들어갔으면 평양냉면 육수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예요. 좋은 육수예요.
- 일반 칡냉면집의 신맛도 안 나요. 육수에 식초 넣어 먹으면 더 맛있을 거예요.
- 전분만 들어간 면하고는 차원이 달라요. 전분 면은 질기고 미끌미끌한 느낌인데 이건 살짝 오돌오돌한 맛이에요.
- 면에 메밀이 들어간 게 보이네요.
- 칡 맛이 느껴져요. 칡 함량이 20%에서 30% 이상 나오는 것 같아요.
- 먹었을 때 끝 맛도 약간 마지막에 씁쓸하면서도 떫은 맛이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