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한화 권용관 타격방해 동영상, 권용관 수비방해 영상, 권용관 한화, 권용관 김성근, 한화이글스 권용관 권병장, 권용관 파울 영상, 야구선수 권용관 연봉, 권용관 실책, 권용관 논란

 


9월 8일 잠실구장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가 맞붙었습니다. 한화가 5-2로 앞서던 5회초 1사 1루에서 문제의 상황이 발생했는데, 한화의 작전이 LG에게 간파를 당한 것이 문제의 시작이었습니다.

 

한화 권용관(연봉 7000만원) 타석에서 초구에 치고 달리기 사인이 나왔는데, LG 신승현-유강남 배터리는 피치아웃을 시도했으며, 신승현이 바깥쪽으로 멀찍이 공을 던지자 유강남이 일어서서 공을 받았습니다.

 

이 상황에서 권용관은 배트를 던졌으며, 어떻게든 파울이라도 만들어 1루 주자를 살리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런데 권용관의 배트가 유강남의 미트를 때렸습니다. 중계화면으로 보니 공이 미트에 들어간 후 권용관의 배트가 미트에 날아와 맞았으며, 유강남이 다소 앞으로 나와 공을 잡은 것에는 문제의 소지가 있어 보였습니다.

 

 

수비방해? 타격방해? 권용관 타격에 대한 양 팀 감독의 항의

 

 

양상문 LG 감독과 김성근 한화 감독이 차례로 나와 심판진에 항의했으며, 양상문 감독은 수비방해, 김성근 감독은 타격방해라는 주장이었습니다. 심판진은 합의 후 파울이라는 판정을 내렸습니다.

 

결국, 1사 1루 볼카운트 1스트라이크에서 권용관의 타격이 다시 시작되었고 권용관은 중전안타를 때렸습니다. 권용관의 안타로 만들어진 무사 1,3루에서 한화는 정근우의 볼넷으로 만루를 채운 뒤 이용규의 2타점 적시타로 7-2로 달아났습니다. 심판의 아리송한 판정이 한화에는 나쁘지 않은 결과로 이어진 셈입니다.

 

그러나, 사실 심판 판정은 오심이었으며, 5회말 종료 후 이닝 교대 시간에 김풍기 대기심은 "(심판들이) 방망이가 미트에 맞는 소리를 공에 맞는 소리로 잘못 들은 것 같다. 사실 그 상황은 타격 방해가 맞다. 포수가 너무 앞으로 나와 공을 잡았기 때문이다"라고 오심을 설명했습니다.

 

 

오훈규 주심 "권용관 파울판정, 소리로 판단했다

 

[한국프로야구리그] LG vs 한화 권용관 타격방해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