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 프로그램/집밥백선생

집밥 백선생 닭요리, 백선생 옛날통닭 만들기, 백종원 옛날통닭 레시피, 닭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 백종원 통닭 레시피, 백종원 치킨 레시피, 집밥 백선생 통닭, 백종원 집에서 통닭, 집밥통닭

네쥬s 2015. 7. 15. 16:35

옛날통닭을 만들기 위해서 5호, 6호 닭을 준비하고 소금과 후추를 밑가만 하면 됩니다. 닭 속도 예외없이 밑간을 합니다. 이어 간이 안된 곳이 없도록 마사지하듯이 문질러줘야 합니다.

 

닭 밑간은 오래 해둘수록 좋지만 빨리 먹고 싶으니 바로 요리 시작! 튀김가루는 살살 살짝 묻힌다는 느낌(튀김가루는 두껍지 않게)으로 합니다.

 

약한 불에 오래 튀겨야 하며, 닭이 잠길 만큼의 기름에서 충분히 오래 튀겨야 합니다. 집에서 기름 온도 가늠하는 법은 튀김가루에 물을 조금 넣어 반죽 알갱이를 만들어 하나, 둘, 셋을 셌을 때 올라오면 170도 정도입니다.

 

 

뚝딱 만드는 옛날 통닭

 

통닭 하나에 옛 기억이 솔솔~

 

 

'백선생' 백종원은 "통닭같이 두꺼운 재료는 150~160도가 좋다. 약한 불에서 오래 튀기다가 마지막에 센 불!"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반 튀김이라면 170도 정도가 적절하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추억의 옛날 통닭을 시식한 김구라는 "소금 안 찍어도 되겠어"라고 말했고, 또한 윤상도 "간 안 찍어도 맛있어! 간이 정말 잘 밴 것 같아"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에 백종원은 "중요한 건 밑간!"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정철은 "집에서도 이렇게 할 수 있어요?"라고 물었고, 이에 백종원은 "이렇게 하면 되지! 그럼!"라고 말했습니다.

 

* 백종원 옛날통닭 레시피
1. 튀기기 좋은 작은 닭을 소금, 후추로 밑간하고 꼼꼼하게 마사지!
2. 가볍게 튀김가루 묻혀서 처음에는 약한 불, 나중에는 센 불로1
3. 집에서 통닭 튀겨먹기 어렵지 않쥬?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옛날통닭 레시피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