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정상수 쿠시, 정상수 명사수, 정상수 실력, 정상수 랩실력, 정상수 랩가사, 정상수 나이, 정상수 예선, 정상수 2차, 정상수 합격, 정상수 잠적, 정상수 달이뜨면, 정상수 부산
쇼미더머니5 2차예선
시즌 사상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한 쇼미더머니5, 총 9천여명의 지원자들이 몰린 치열했던 1차 예선을 통과한 81명의 지원자가 2차 예선에 도전하며, 절반 이상이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2차 예선은 '60초 랩 미션'이며, 지원자는 프로듀서 4팀 앞에서 주어진 60초 동안 준비한 랩을 선보입니다. 60초 종료 시까지 4팀 중 'FAIL' 버튼을 누르지 않은 팀이 한팀이라도 있다면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쿠시는 쇼미더머니가 낳은 또 한명의 스타 부산 출신 래퍼 정상수에 대해서 "처음 나왔을 때 보고 '오 저 사람은 진짜 뭔가 날 것의 매력이 있다' 표범 같은 느낌?"이라고 설명했습니다.
84년생 정상수에 대해서 쿠시는 "상수야 너랑 나랑 친구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고, 이에 정상수는 "친구인데, 지금 프로듀서니까 제가 반말은 할수 없고"라고 말했습니다.
쇼미더머니가 낳은 스타 정상수!
* 정상수 1차 예선 가사
이건 한글 Korea 나온 소리야, 그대와 나와 이어주는 연결 고리야, 랩 하는 내겐 늘 갖고 노는 놀이야, 뛰는 내 가슴의 박은 자진모리야, 한글은 한국의 정신이 담긴 얼이야, 대대손손 물려줄 우리의 자랑거이야, 이랩은 말과 글을 경히 여긴 자들에게 내리는 벌이야, 당신네들 머릿속은 온통 돈벌이야, 내가 이 나라의 전설이야.
* 정상수 2차 예선 가사
Break a leg 행운을 빌어 이 비트 위에 너의 꿈을 실어, 매일매일 발전해가는 필력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실력, 내 이름만 들어도 오줌을 지려, 밤새도록 해도 안 지치는 나의 기력.
한편, 만인의 스타 '명사수' 정상수는 2차 예선에 합격했습니다. 사이먼 도미닉은 정상수 랩에 대해서 "나는 한 라임으로 가는 건 좋았어요. 올드스쿨이 너무 느껴져서", 도끼는 "타임머신을 타고 가셔서 랩을 하는 것처럼", 더 콰이엇은 "랩이 멸종된 스타일이거든요"라고 평가했습니다.
시즌 3에서 팀YDG로 발탁됐지만 돌발행동(잠적)으로 탈락된 정상수의 첫번째 싱글 'Color glasses'는 쇼미더머니 3를 통해 많이 알려진 타이틀 곡 '달이 뜨면 (광대)'를 비롯해 정상수 자작곡 '명사수', '절대 안 놓쳐' 3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