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애쉬비 지투, 래퍼 애쉬비 탈락, 애쉬비 2차예선, 애쉬비 가사, 애쉬비 랩실력, 애쉬비 언프리티랩스타
쇼미더머니5 2차예선
시즌 사상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한 쇼미더머니5, 총 9천여명의 지원자들이 몰린 치열했던 1차 예선을 통과한 81명의 지원자가 2차 예선에 도전하며, 절반 이상이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2차 예선은 '60초 랩 미션'이며, 지원자는 프로듀서 4팀 앞에서 주어진 60초 동안 준비한 랩을 선보입니다. 60초 종료 시까지 4팀 중 'FAIL' 버튼을 누르지 않은 팀이 한팀이라도 있다면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2차 예선 첫 여성 지원자 애쉬비에 대해서 매드 클라운은 "저분이 '언프리티 랩스타2'에 나오셨던 분이에요. 그때는 사실 콘셉트라든지 그런게 약간 과하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1차 예선 때 담백하게 랩하는 걸 보고 되게 괜찮았어요. 저는"라고 평가했습니다.
사이먼 도미닉은 "G2 씨 1차 예선 합격한 게 되게 불만이었다고 들었거든요. 만약에 G2 씨랑 1:1 배틀 하면 이길 자신 있어요?"라고 말했고, 이에 애쉬비는 "저는 '가사를 틀리면 떨어지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에... 저는 누구든 상관없어요"라고 답했습니다.
애쉬비 "가사를 틀리면 떨어지는 게 아닌가?"
* 애쉬비 2차 예선 가사
이곳에선 래퍼가 대체 누구야 지금, 옷차림이 래퍼지 너흰 그냥 홍대 People, 차라리 취권을 배워라 이건 귀뜸, 상대가 안 돼 레벨이나 올려, Uh 내 이름에 Ash-b에 B는 Boss, I'm gonna take that money 여긴 나를 위해 있는 코스, Just 다 내게 와봐 You can't beat me in a war, 살아남으려면 날 편드는 게 좋을 걸, 나의 Rhyme 또는 Flow 절대 쉬지 않아 Work, 누가 봐도 그래 눈에 띄는 반짝이는 펄, Yeah Yeah Put your hands in the air yo, Show Me The Money 나는 언제나 누나 또는 언니.
한편, 2차 예선에서 탈락한 애쉬비에 대해서 도끼는 "뭔가 페이스가 말렸던 것 같아요", 사이먼 도미닉은 "초반에 4마리 정도는 괜찮았는데...", 쿠시는 "4마디를 자기 패턴으로 가다가 반응이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자기 톤에서 올렸어. 근데 그게 잘못된 것 같아"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