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우태운 지코 친형, 우태운 지코형, 우태운 흥, 우태운 오글, 우태운 1차, 우태운 2차예선, 우태운 랩실력, 우태운 가사, 우태운 합격, 우태운 탈락여부
쇼미더머니5 2차예선
시즌 사상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한 쇼미더머니5, 총 9천여명의 지원자들이 몰린 치열했던 1차 예선을 통과한 81명의 지원자가 2차 예선에 도전하며, 절반 이상이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2차 예선은 '60초 랩 미션'이며, 지원자는 프로듀서 4팀 앞에서 주어진 60초 동안 준비한 랩을 선보입니다. 60초 종료 시까지 4팀 중 'FAIL' 버튼을 누르지 않은 팀이 한팀이라도 있다면 3차 예선에 진출합니다.
2차 예선 첫번째 지원자 지코 친형 우태운은 쇼미더머니4에 지원했으며, 당시 과한 제스처로 존재감을 각인시켰습니다. 하지만, 실력 부족을 평가받은 우태운은 "동생 이름에 (먹칠 한 것 같아서) 굉장히 가슴이 아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코 친형 우태운!
* 우태운 1차 예선 가사
내 느낌 그 누구보다 더 경건해, 음악인의 자세 고 김광석께 경례, 이게 내 소개, 이번엔 완전 뽕 빼려고 나왔거든 저번 시즌 흥 탄 걸로 족해, 태생부터가 타고난 유전자, 다 알다시피 내 작은 핏줄은 벌써 정상, 목표는 하나, 지코 형은 이제 눈엣가시 없어 알려줄게 내 이름 석자, WuNo I'm Woo Tae Woon Do you know what it is?, 날 함부로 판단한 다 숨어, 겉모습만 보고 절대 판단하지마, 추성훈도 가정으로 돌아가면 둘러 앞치마
* 우태운 2차 가사
나이는 제일 먹고 내가 제일 빈손, 이제 그만 좀 하셔야 돼 우리 할머니 새벽 기도, 감성팔이 아냐 그냥 닥치고 들어, 이건 백타 편집 안 돼 맘에 안 들면 TV 꺼, 래퍼면 내 앞에서 당당히 대놓고, 난 지지 않아 그래 우 씨 집안 장남,
동생때문에라도 여기서 지면 난 호적 판다.
지코 친형 우태운 2차 예선 통과!
지코 친형 우태운 2차 예선 올패스로 통과했습니다. 도끼는 우태운 랩실력에 대해서 "작년보다는 나았죠"라고 평가했고, 우태운은 "ALL PASS 받아서 기분이 좋아요"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지코 친형 우태운은 '쇼미더머니 4' 출연 이후 싱어송라이터 수란 등이 소속된 힙합 레이블 밀리언마켓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힙합 아티스트로의 활동을 선언했습니다. 우태운은 랩퍼 활동 외에도 걸스데이의 '링마벨(Ring My Bell)'과 터보의 '우리', '댄싱퀸', '악몽', '숨바꼭질' 등의 음악 프로듀서 작가로서 곡 작업을 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