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차돌탕, 마포구 용강동 마포옥 차돌탕, 68년 노포 차돌탕, 68년 노포 차돌박이, 수요미식회 차돌수육, 수요미식회 차돌박이 탕, 수요미식회 차돌구이 맛집
* 마포구 용강동 마포옥 (수요미식회 차돌탕집, 수요미식회 차돌수육집)
1. 주소위치: 서울 마포구 용강동 50-13
2. 전화번호: 02-716-6661
3. 메뉴가격: 양지설렁탕 12000원, 어린이설렁탕 7000원, 차돌탕 20000원, 차돌수육 45000원, 모듬수육 소 30000원
수요미식회 '차돌박이 - 68년 노포에서 맛보는 차돌탕과 차돌수육' 편
5월 4일 tvN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용강동 마포옥는 서울 마포구 용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강동 마포옥는 차돌박이로 만든 탕과 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수요미식회 차돌탕집, 용강동 마포옥
차돌탕, 차돌수육을 파는 곳
용강동 마포옥에 대해서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송해, 엄앵란, 박모월 시인까지 단골이다. 그러니까 역사와 전통은 알아주는 거죠"라고 소개했습니다.
차돌탕에 대해서 홍신애는 "차돌박이 부위를 따로 활용해 만든 차돌탕!"이라고 말했고, 가수 김태우는 "설렁탕과 비슷한 듯 익숙한 비주얼"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세아는 차돌탕에 대해서 "누룽지탕같이 고소하고 담백한 국물! 후추탕하나로 고급스러워지는 Since 1949 역사의 식당"이라고 말했습니다.
굳이 차돌수육을 여기서 머겅야 할까...
차돌수육에 대해서 신동엽은 "그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식감의 차돌박이 수육"이라고 말했고, 이어 가수 유영석은 "수육에 파김치를 싸서 먹고, 차돌탕국물까지 먹으면 구이가 가질 수 없는 모든 장점을 다 가진 맛!"이라고 극찬했습니다.
칼럼니스트 황교익은 "굵은 소금 조금 올려 먹어보니 감칠맛 폭발! 기름과 고기 맛이 화~악"이라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