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생방송오늘저녁 장사의고수 김경복 포항 농산물도매시장, 과일트럭행상으로 10억 자산가가 된 사나이, 생방송오늘저녁 과일판매, 포항 트럭과일장사 김경복 과일가게

네쥬s 2016. 4. 21. 14:41

* 김경복 (생방송오늘저녁 장사의 고수)
1. 주소위치: 경북 포항시 흥해읍 농산물도매시장 포항농협 58호
2. 전화번호: 054-262-5758

 

생방송오늘저녁 '성공의 비밀, 장사의 고수 - 과일 트럭 행상으로 10억 자산가가 된 사나이' 편

경복 포항의 한 청과물 도매시장. 매일 아침 7시면 경매로 북적거리는 이곳에 신참내기가 활개를 치고 다닌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신참 김경복은 새벽 4시 기상을 시작으로 해가 질 때까지 잠시도 몸을 쉬지 않습니다.

 

 

월 수익 2천5백만원 과일 트럭의 비밀

 

 

김경복은 과일경매부터 거래처 배달, 게다가 영업까지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다는데, 그 결과 3,40년 경력자 선배들 사이에서도 매년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개업 6년만에 매출 선두를 기록했습니다.

 

이런 오늘날의 성공은 지난 15년간의 과일 행상 덕분이라고 하는데, 오는 손님을 기다리는 장사가 아닌, 직접 찾아가는 장사가 기본이라는 김경복은 한번 잡은 손님은 절대로 놓치지 않는 언변과 사람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고도의 심리전술을 총동원해 팔고자 하는 건 기필코 팔고야 마는 포항사나이입니다.

 

과일 행상을 거쳐 중매인이 된지 6년째. 기본 3,40년 경력은 족히 되는 선배들 사이에서 김경복은 거래처가 가장 많기로 유명합니다. 대형 마트처럼 규모가 큰 곳들은 이미 대선배들의 독무대지만 자신의 장기를 백분 살려 틈새시장을 공략했습니다. 행상 시절부터 마을 곳곳을 누비며 직접 몸으로 부딪쳤던 사람들이 이제는 그만의 작은 거래처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포항 내 횟집, 중국집, 제탕원 등 과일이 필요한 가게들은 모두 섭렵하고 있으며, 누구든지 단 한박스의 과일만을 원해도 포항 시내는 물론 타 지역까지 단숨에 달려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