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용인 순대국, 수요미식회 순대 용인 제일식당, 수요미식회 용인 백암순대, 수요미식회 순대 백암, 수요미식회 순대국 용인, 수요미식회 경기도 백암순대, 용인시 처인구 백암순대
* 용인 제일식당 (수요미식회 백암순대 용인, 수요미식회 모듬순대 용인)
1. 주소위치: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백암리 449-2
2. 전화번호: 031-332-4608
3. 메뉴가격: 모듬순대 15000원, 오소리감투 15000원, 백암순대 13000원, 순대국 7000원
수요미식회 53회 '순대와 순댓국' 편
2월 17일 tvN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경기도 대표! 백암순대의 전설' 용인 제일식당은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대째 같은 맛을 이어 온 이곳!' 용인 제일식당은 30년 가까이 운영중이며, 채소를 넣어 담백한 맛의 백암순대와 돼지 머리 육수로 맛을 낸 순댓국이 대표메뉴입니다.
수요미식회 용인 순대국, 용인 제일식당
경기도 대표! 백암순대의 전설
오소리 순대라는 이름으로 불렀던 모둠순대
* <수요미식회 순댓국집> 용인 처인구 제일식당 백암순대와 모둠순대 맛의 매력은?
외관부터 묘한 매력을 풍기는 용인 제일식당에 대해서 전직 순댓국집 딸 루나는 "여기 너무 맛있었어요~ 외국인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깔끔한 맛!"이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현주엽은 "너무 맛있고, 아이들과 아내까지 같이 가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라고 말했고, 신동엽은 "(선정 식당마다) 각기 다른 매력의 순댓국! 특히 이 집은 소주를 부르는 마성의 순대국~"이라고 극찬했습니다.
모둠순대에 대해서 가수 이현우는 "여기는 순대하고 오소리감투 두가지 밖에 안 나와요. 모둠이라고 하기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한데..."라고 말했고, 이어 배우 윤세아는 "한기 같은 느낌의 순대 겉면!"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소리감투에 대해서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에 훅 넘어가는 대창 같은 질감! 이 집은 좋은 점이 씹을수록 있는 질감이 있어요"라며 달짠지근한 깍두기와 오소리감투의 환상궁합이라고 맛을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