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한길 안철수 신당 당명 발표, 안철수 신당명, 안철수 신당 공모, 안철수 신당 이름, 안철수 국민의당, 안철수 한상진 교수, 윤여준 안철수 신당창당, 안철수 멘토, 안철수신당창당 참여인사

네쥬s 2016. 1. 8. 18:33

안철수 신당의 당명이 '국민의 당'으로 확정되었으며, 안철수 의원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새정치'라는 단어는 빠졌습니다.

 

안철수 신당의 창당실무준비단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대국민 공모를 진행하고 총 1만4천289건의 응모작을 접수받아 심사한 결과 당명을 '국민의 당'으로 최종 확정했으며, 실무단은 8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은 당명을 발표했습니다.

 

실무단은 1차로 290건의 후보작을 선정하고 별도 당명선정위원회를 구성해 18건의 최종후보작을 선별한 후 8일 확정했습니다.

 

선정위원회는 선정 사유에 대해서 "대한민국의 비전은 국민 속에 있다. 국민의 뜻을 잘 받들어 모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끄는 진정한 국민의 정당이 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을 표현하는 이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태규 창당실무단장은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민주정치의 기본원리가 잘 반영된 이름이다. 국민을 위한 정치를 펼치겠다는 국민과의 약속이자 의지의 표명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안 창당 잰걸음.. '책사' 윤여준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