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6 롤챔스 락스 타이거즈 멤버, 락스 타이거즈 성적, 쿠타이거즈 롤챔스 2016, 롤챔스 스프링, 2016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피넛 윤왕호, 실프 이재하

네쥬s 2016. 1. 6. 19:36

'2015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올린 타이거즈가 새로운 운영 체제 및 팀 이름을 공개하며 새로이 단장했습니다.

 

KOO TV의 서비스 종료로 향후 행보가 불투명 했던 타이거즈는 2016년부터 팀 이름을 '락스 타이거즈'로 변경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에 참가합니다.

 

'락스(ROX)'라는 이름은 선수들끼리 바위처럼 힘을 함께 뭉친다는 뜻으로, 바위를 뜻하는 단어인 'Rocks'를 ROX로 바꿔 붙였습니다.

 

락스 타이거즈는 기업 소속에서 변화해 전문적인 스포츠 클럽 형태의 운영 체제를 도입하는 등 기존 팀들과는 다른 길을 걷기로 했으며, 락스 타이거즈는 전문 매니지먼트 회사의 도움으로 선수지원을 진행하고 정노철 감독을 중심으로 한 선수 육성 구조로 2016년 리그에 참여합니다.

 

이번 '2016 LCK' 스프링 시즌에 출전하는 타이거즈는 기존 송경호, 이서행, 김종인, 강범현을 중심으로, 전 나진 e엠파이어 소속이었던 '피넛' 윤왕호를 새 정글러, 전 IM 소속이었던 '실프' 이재하를 식스맨으로 영입했습니다.

 

타어거즈는 창단 첫 해 LCK 스프링 준우승과 서머 3위를 거두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습니다. 후원사 KOO TV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등 게임단 운영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월드 챔피언십에서 세계 강호들을 속속 꺾으면서 준우승까지 차지하는 전력을 보였습니다.

 

타이거즈 관계자는 "팬들이 걱정하는 팀 해체는 없을 것이다. 공식 발표까지 기다려주고 걱정해주신 팬들에게 감사 드리고, 기대에 보답하는 경기력으로 찾아 뵙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지난 시즌 우승팀 SK텔레콤 T1을 비롯해 KT 롤스터, CJ 엔투스, ROX 타이거즈, 삼성 갤럭시, 진에어 그린윙스, 롱주, e엠파이어, 아프리카 프릭스, 스베누 소닉붐까지 총 10개 팀이 참가합니다. 정규시즌 경기는 3전 2선승제,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열립니다. 롤챔스 스프링 시즌은 약 3개월 간의 일정, 1월 13일에 개막해 4월 23일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피넛' 윤왕호, ROX 타이거즈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