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소갈비 을지로, 수요미식회 을지로 조선옥 가격, 서울 조선옥 갈비, 을지로 조선옥 대구탕, 수요미식회 을지로 갈비집, 을지로 노포 양념소갈비, 을지로 갈비 조선옥, 을지로 고기집
* 을지로 조선옥 (수요미식회 소갈비집, 수요미식회 소갈비 을지로)
1. 주소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3가 229-1
2. 전화번호: 02-2266-0333
3. 메뉴가격: 양념소갈비 250g 33000원, 소고기무국 1000원, 대구탕 10000원
tvn 수요미식회 46회 '소갈비 - 60년 옛맛 그대로 조선옥' 편
'서울식 양념 소갈비의 지존' 54년동안 소갈비를 구워온 장인이 있는 곳 을지로 '조선옥' 소갈비집은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47년도에 개업해 3대에 걸쳐 영업중인 을지로 '조선옥'갈비집은 전통 갈비의 명가입니다. 을지로 '조선옥' 식당은 달콤하고 고소한 양념소갈비와 시원한 대구탕이 대표메뉴입니다.
수요미식회 양념소갈비, 을지로 조선옥 갈비집
60년 옛맛 그대로
소갈비 구이 장인의 맛이 느껴지는 양념소갈비
수요미식회 을지로 노포 조선옥 양념소갈비 맛 평가!
노포의 느낌이 물씬 나는 을지로 '조선옥' 소갈비집에 대해서 수요미식회 MC 신동엽은 "1947년 한국 전쟁 이전에 개업한 조선옥!"이라고 소개를 했고, 가수 이현우는 "현재는 손녀가 이어받아 3대째 운영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전통적인 고기구이 방식을 고수하는 을지로 '조선옥' 양념소갈비에 대해서 방송인 김정민은 "골고루 잘 익혀 나오는 양념소갈비! (익히기 어려운 양념갈비) 타지 않게 알맞게 익히는 장인~"라고 말했고, 이어 "(돼지갈비처럼) 진하고 단맛의 양념갈비, 술안주 밥반찬으로 좋은 양념갈비!"라고 맛을 평가했습니다.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양념에 재워놓은 고기를 구우면서 양념을 한번 더 뿌려준다. 고기 깊숙이 배어든 진한 양념 맛!"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수 이현우는 "갈비 초기의 향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조선옥의 양념소갈비! 소갈비 굽기 정도가 미디엄이나 미디엄 레어~ 입맛에 딱 알맞았던 소갈비의 굽기 정도"라고 맛을 평가했습니다.
69년동안 한결같은 맛을 지켜온 양념소갈비에 대해서 수요미식회 MC 전현무는 "(탱글탱글한 육질) 서서히 중독되는 맛!"이라고 말했고, 이어 배우 이재룡은 "거무튀튀한 양념갈비! 흔히 먹는 양념소갈비인데 깊은 맛이 있는 거예요. 50년 넘게 구워온 소갈비구이 장인의 맛이 느껴지는 양념소갈비"라고 평가했습니다.
대구탕으로 부르게 된 이유
수요미식회 을지로 노포 조선옥 대구탕 맛 평가!
을지로 '조선옥' 대구탕은 육개장이 대구에서 시작됐기 때문에 대구탕으로 불렸다는 설과 육개장이 개고기 대신 소고기로 끓인 탕이기 때문에 대구탕으로 불렸다는 설이 있습니다.
김정민은 "대구탕에서 보이는 건 고기하고 파 밖에 없어요. 심지어 대구탕에 들어 있는 고기만 먹어도 만족할 정도! 푹 익혀 나오는 파가 너무 맛있어요. 나물처럼~"라고 맛을 평가했고, MC 신동엽은 "파에서 나오는 단맛이 최고!"라고 극찬했습니다.
이현우는 "새빨간 비주얼에 비해서 맵지 않고 부드러운 대구탕! 녹아내리는 스튜 같은 맛"이라고 대구탕 맛을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