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일정, 롤 2015 올스타전, 마린 장경환, 롤 올스타전 1대1, 롤 올스타전 픽10, 롤 올스타전 멤버, 롤 올스타전 스킨, 롤 올스타전 투표 결과, 롤 올스타전 중계, 롤 올스타전 팀
* LoL 올스타 2015
- 기간: 2015년 12월 11일 (금) ~ 14일 (월)
- 장소: 미국 로스앤젤레스 NA LCS 스튜디오
- 중계: 네이버스포츠, OGN
전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리그오브레전드(LoL·롤)' 선수들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모입니다. 현지시각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북미 LoL 정규 리그(NA LCS)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 'LoL 올스타 2015' 참가를 위해서입니다.
* 팬들이 만드는 LoL 올스타
참가 선수 선발부터 다양한 게임 모드까지 이용자들의 투표로 결정하는 이벤트 대회입니다. 롤 이용자들도 자신의 의견을 반영해 대회를 구성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우승 팀 소속 지역에는 게임 속에서 혜택이 주어져 팬들의 응원전도 뜨거울 전망입니다.
올스타가 마무리되면 '노틸러스', '다이애나', '티모' 중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챔피언의 신규 스킨이 제작되며 지역 대항전 우승팀이 팀 파이어와 팀 아이스 중 어느 진영이냐에 따라서 '불' 혹은 '얼음'을 테마로 한 스킨이 만들어집니다. 이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지난 참가 선수 투표와 마찬가지로 '올스타 2015' 소환사 아이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무대 'LoL 올스타 2015' 열린다
* 최강팀 격돌 지역대항전 주목
롤 올스타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벤트는 지역대항전입니다. 3개 지역씩 팀 파이어(Team Fire)와 팀 아이스(Team Ice)로 구분된 2그룹으로 나뉘어 지역대항전을 펼칩니다.
팀 파이어에는 한국, 동남아시아(대만, 홍콩, 마카오), 북미 지역이, 팀 아이스에는 유럽, 중국과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지역인 CIS(독립국가연합)가 배정되었습니다.
출전 선수 선발 투표 결과, 국내에서는 '마린' 장경환, '스코어' 고동빈, '페이커' 이상혁, '프레이' 김종인, '매드라이프' 홍민기 등 실력과 인기를 겸비한 5명의 선수가 최종 참가 인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타 지역에서는 지난 롤드컵에서 은퇴를 선언한 북미 소속 '다이러스' 마커스 힐이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해 다시 한번 팬들 앞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중국과 유럽 지역에서는 한국인임에도 불구하고 '루키' 송의진과 '후니' 허승훈이 높은 득표 수를 차지, 올스타전 참가를 확정지었습니다.
* 자존심 걸린 한국 vs 중국 라이벌 매치 성사
이번 올스타전에서는 롤 e스포츠 대회 우승 지역 간 펼쳐지는 자존심 대결 '픽10 모드'가 화제가 될 전망입니다. 자타공인 최강팀 한국과 그 라이벌로 평가받는 중국이 대결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중국은 지난 5월 개최된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우승했으며, 한국은 10월 '롤드컵'에서 우승해 픽10 모드 출전권을 부여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