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스테이크 뉴욕,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종로구, 수요미식회 뉴욕스테이크 BLT, 수요미식회 뉴욕3대스테이크 BLT 스테이크 가격, 수요미식회 종로 스테이크 BLT, 종로 스테이크 팝오버빵
* 종로 BLT (수요미식회 뉴욕3대스테이크)
1.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6가 289-3
2. 전화: 02-2276-3330
3. 메뉴: 티본 13만원(20oz), 뉴욕 채크 등심 108000원(14oz), 한우 채끝 등심 98000원(10oz), 팝오버(식전빵)
4. 영업시간: 런치 11:30~14:30(라스트오더 14:00) / 브레이크 14:30~17:30 / 디너 17:30~22:00(라스트오더 21:30)
수요미식회 '스테이크'편 세번째로 소개한 미국 현지 스테이크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서울에서 맛보는 뉴욕 3대 스테이크 종로 'BLT'입니다. 종로 'BLT'는 서울 종로구 종로6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4년 개업했습니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와 팝 오버 빵이 대표메뉴입니다.
뉴욕 3대 스테이크에 대해서 가수 이현우는 "약 13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며, 뉴욕 3대 스테이크 피터 루거, 울프강, BLT"라고 설명했으며, 이어 "아메리칸 스타일의 스테이크 하우스 BLT"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이 스테이크가 유명한 이유에 대해서 "1700년대 후반 건설 붐이 한창이던 미국이 황금기! 그 당시 미국에서도 가장 돈이 많은 도시였던 뉴욕~ 부유층을 중심으로 스테이크를 큼직하게 먹는 문화가 발생했다. 이후 다양한 스테이크 하우스들이 자리 잡으며 뉴욕 스테이크 문화가 대중화되기 시작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아시아에서는 홍콩에 이어 두번째로 한국에 생긴 BLT"라고 말했습니다.
오픈키친에서 깔끔한 복장을 하고 일하는 모습
풍부한 고기의 육즙이 만족! BLT 스테이크
* <수요미식회 뉴욕3대스테이크> 종로 BLT의 티본 스테이크, 팝 오버 빵의 맛은?
드라이에이징 숙성 방식의 BLT 스테이크에 대해서 홍신애는 "한우, 미국산 프라임, 호주산 와규 등 국내 드라이에이징 전문 업체에서 숙성을 시켜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BLT에 대해서 김새롬은 "제일 인상 깊었던 것은 대접받는 느낌!"이라고 말했고, 스테이크 맛에 대해서 "저는 사실 좀 별로였어요. 맛이 좀 셌어요. 너무 강하게 느껴진 향과 맛!"이었다고 표현했습니다. 이어 최현석 셰프는 "고기 숙성은 잘 되어 있으나 오버 쿡 되어 있다. 미디엄을 주문했지만 살짝 더 익혀져 나왔다"라고 말했습니다.
지상렬은 "다섯가지 소금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었던 BLT 스테이크!"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이현우는 "적당한 굽기로 속에 붉은 색이 남아 있었으며, 풍부한 고기의 육집이 만족스러웠던 BLT 스테이크! 겉면이 너무 맛있던데요~"라고 평가했습니다.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BLT는 굽는 방식이 다른 곳과 달라요. 먼저 그릴에서 시어링을 한번 한 다음 팬이나 오븐이 아닌 브로일러(그릴과 달리 열원이 위쪽에 있어 육류, 생선 등을 구울 때 사용)에서 스테이크를 익히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고기의 수분이 밑으로 빠질 가능성이 있어서 구울때도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굽기 방식이에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저도 살짝 오버 쿡 이기는 했어요. 하지만 스테이크의 질도 좋고, 시어링도 좋았고, 맛도 좋았고 완벽 그 자체였던 BLT 스테이크!"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스테이크를 시키면 나오는 식전 빵 팝오버
가염버터와 어우러지면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
황교익은 "수요미식회에서 선정한 세 식당의 스테이크를 고기만으로는 비교 불가! 고기의 질, 숙성, 굽기 등 다방면으로 뛰어났던 선정식당들. 그중에서 BLT의 편안한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스테이크를 시키면 나오는 식전 빵 '팝오버'에 대해서 지상렬은 "팝오버 빵을 먹었더니 계란의 풍미가 입안 가득!"이라고 말했고, 이어 최현석 셰프는 "크리스피한 겉면 (반전 매력) 속은 촉촉하고 쫀득한 팝오버! 가염버터와 어우러지면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더욱 일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문닫기 전에 가야할 이유에 대해서 홍신애는 "뉴욕보다 여기가 더 맛있어요.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는 BLT 스테이크"라고 말했고, 이현우는 "최근에 먹은 스테이크 중에서 제일 맛있어요!"라고 호평을 했습니다. 전현무는 "뉴욕에서 스테이크를 써는 것 같은데 창문 밖에 평화시장~ 어딜 봐도 한국!"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