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 24시간 지네 효능, 지네효능과부작용, 지네가루의효능, 지네백숙, 지네술효능, 지네파는곳, 지네먹는방법, 지네약효, 지네먹는법, 지네판매, 지네복용방법, 관찰카메라 지네 가격

 


◆ <관찰카메라 24시간 지네> 안마도는 어떤 섬인가?

안마도는 전라남도 영광군 낙월면에 속하는 섬이며, 계마항에서 정기 여객선이 운한되며 약 3시간이 소요합니다. 박호선 선장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지네가 많이 나서 지네섬으로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네는 온대와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해충으로 맨 앞의 몸마디에 있는 한쌍의 턱다리 발톱에서 뿜는 독은 작은 도마뱀도 죽일 수 있습니다.

 

한 어민에 의하면 "딱주(잔대)라고 더덕 순처럼 생긴게 있어요. 지네랑 같이 그걸 말아서 쏙 먹으면 맛있어요. 여기 지네가 좀 알아주죠. 진도 지네는 크기만 하지 별로 약이 안 돼요. 독이 별로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약성 좋다고 소문난 안마도 지네

 

 

◆ <관찰카메라 24시간 지네> 지네도 제철이 있다? 안마도 지네 한마리 가격은?

안마도 주민 서상봉 씨는 "지금이 제철이죠. 더 있으면 못 잡아요. 4월 15일경부터 5월 20일경까지! 지네술 자체가 허리 아픈 곳 신경통, 다친 데 좋으라고 먹는 거예요"라고 말했습니다.

 

지네 구매자 정병춘 씨는 "지네를 한번 키워 보려고요. 안마도 지네가 좋다고 해서요. 약성도 뚜렸하고요"라고 말했고, 김부광 씨는 "안마도에서 지네 한마리에 3천원씩 계산 했을 때 한분이 갔을 때 200~300마리는 그냥 잡거든요. 농가 소득을 봤을 때 하루에 50만~60만원 되는 소득이 뭐가 있겠습니까? 여기서는 지네가 아주 효가 품목이죠"라고 밝혔습니다.

 

Q. 안마도 지네 가격
산 지네 1마리 3천원, 말린 지네 1마리 4천원 (판매자에 따라 다를 수 있음)

 

Q. 지네가 좋아하는 환경
지네가 있는 곳은 습기가 적당히 있는 곳이고 숨을 수 있는 돌이 많은 곳입니다. 통풍이 좋고 습기가 많은 해안 지역에 인적이 드물어 침입자가 없고 숨을 곳이 많은 곳입니다.

 

 

독을 내뿜는 턱다리 발톱

 

 

◆ <관찰카메라 24시간 지네> 고수들의 지네잡이 노하우

- 붉은 머리 왕지네: 한약재로 쓰이는 왕지네이며 머리와 다리가 붉다.
- 노랑머리 왕지네: 한약재로 쓰이는 왕지네는 머리와 다리가 노랗다.
- 살지네: 홍지네류
- 청지네: 몸체와 다리가 푸르다

 

지네 독에 대해서 서상봉 씨는 "붓고 가렵고 한기가 와요"라고 말했고, 이어 "총 5가지 중에 두가지는 안 잡고요. 청지네랑 살지네는 안 잡아요. 작고 약 효과가 없어요"라고 밝혔습니다.

 

 

약이 되는 지네

붉은 머리 왕지네, 일본 왕지네, 노랑머리 왕지네

 

 

<본초강목>에는 지네의 효능에 대해서 풍을 제거하고 경련을 멈추게 하며 파상풍, 관절통을 치료하고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독사의 독을 해독한다고 합니다.

 

안마도 주민 김삼례 씨는 "당뇨도 있고 심혈관 질환도 있어요. 그래서 혈액순환 잘 안 되는 데도 좋다고 하고 허리 아픈 데도 좋다고 해서 지네 가루를 먹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서상봉 씨는 "이건 순곡주! 45도 이상 50도 정도 술을 써야 지네가 안 썩어요. 그래서 지네를 물에 안 씻고 넣는 거예요. 물에 씻어 버리면 술이 약해지죠. 지네 몸체의 수분 때문에.. 지네술은 1년 지나야 마실 수 있어요. 1년 이상 숙성해야 돼요"라고 말했고, 지네술 복용시 주의사항은 독성이 있어 장복은 피하고 하루 한잔씩 마신다고 합니다.

 

안마도 이장 박용길 씨는 "닭에 지네를 넣고 백숙을 하면 원기 보충하는 데 좋아요. 진짜 이것만큼 힘 나는 게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0123456

(지네즙 듬뿍) 지네 백숙의 결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