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지 토트넘 중계시간, 스완지 토트넘 라인업, 스완지 토트넘 분석, 스완지 토트넘 스쿼드, 스완지 토트넘 tv중계, 스완지 토트넘 선발명단, 스완지 토트넘 전적, 스완지 토트넘 하이라이트

 


* 2015-16프리미어리그 스완지 시티 vs 토트넘 핫스퍼
- 일시: 2015.10.05.(월) 00:00
- 장소: 리버티 스타디움
- 중계: SBS Sports

 

4경기 무승, '하락세' 스완지 vs 6경기 무패, '상승세' 토트넘

10월 5일 스완지는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8라운드 홈경기를 앞드고 있습니다. 스완지와 토트넘 두 팀의 승점 차는 3점으로,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가 얼마든지 뒤바뀔 수 있습니다.

 

기성용과 손흥민의 맞대결이 하이라이트가 될 정도로 손흥민이 토트넘 유니폼을 입게 되면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는데, 둘의 맞대결이 일찌감치 성사되면서 '코리안 더비'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과 영국 현지 언론도 "한국을 대표하는 2명의 스타 플레이어가 격돌한다"면서 기성용과 손흥민의 만남을 '스완지 vs 토트넘'전의 핵심 포인트로 소개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손흥민이 최근 발 부상을 당하면서 '코리안 더비'가 무산되었습니다.

 

기성용은 지난달 26일 사우샘프턴전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으며, 비록 팀은 1-3으로 패했지만 첼시와의 개막전 이후 리그 6경기만에 이루어진 선발 출전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습니다.

 

몽크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근 2경기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스완지는 팀플레이를 개선해야 한다"며 조직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9월 이후 승리가 없으며, 시즌 초반 빛을 발했던 '코크-셸비' 조합의 효과가 서서히 떨어지고 있다는 걸 감안하면 기성용의 선발 출전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입니다.

 

한편, 토트넘은 스완지 안방인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6승 3무 1패의 압도적인 전적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이 지난 라운드에서 강팀 맨체스터 시티를 4-1로 꺾으며 분위기가 최고조이며, 맞대결 기록에서도 스완지가 승격한 2011년부터 지난 4개 시즌동안 토트넘이 7승 1무를 거두며 한번도 패배하지 않았습니다.

 

 

스완지 시티 AFC vs 토트넘 핫스퍼 FC

 

* 토트넘 선발명단 라인업 4-2-3-1 (가디언 예상)
- GK: 요리스
- DF: 워커, 알데르베이럴트, 베르통헨, 데이비스
- MF: 다이어, 알리, 라멜라, 에릭센, 샤들리
- FW: 케인

 

* 스완지 선발명단 라인업 4-2-3-1 (가디언 예상)
- GK: 파비안스키
- DF: 테일러, 월리암스, 페르난데스, 노튼
- MF: 셀비, 기성용, 몬테로, 시구르드손, 아예우
- FW: 고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