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9단의만물상 탄수화물줄이기프로젝트, 탄수화물줄이기식단, 탄수화물제로다이어트식단, 만물상 콩나물무침 만들기, 만물상 미역국 만드는법, 파세올라민, 김원희탄수화물다이어트

 


5월 30일 TV조선 만물상 142회 '2주 건강 프로젝트 탄수화물 줄이기 - 나쁜 탄수화물 제로 만들기' 편

심각한 탄수화물 중독 진단을 받은 MC 김원희와 이혜정, 이호선, 이지희가 2주간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해 눈에 띄게 날씬해진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등장했습니다. 안방마님 MC 김원희는 "탄수화물 중독을 알고 관리한 결과 2주만에 변신 성공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상준은 "대상자는 바로 탄수화물 중독자! 전형적인 마른 비만 김원희와 이지희, 체중은 비만이 아니지만 허리둘레가 오버, 마른 비만의 원인은 탄수화물 과다 섭취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영양전문가 이호선 몸무게 9kg 감량, 체지방률 5% 감소했다. 또 다른 완벽변신의 주인공 이혜정 줄어든 몸무게가 무려 5kg"이라고 밝혔습니다.

 

 

만물상의 살 시스터즈를 변신시킨 주인공들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지현은 "탄수화물을 먹을 때 쾌락의 느낌을 받는다. 탄수화물은 중독, 과식 또한 중독! 탄수화물을 계속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도 높아진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식품영학과 교수 차윤환은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에 대해서 "2개 이하는 정상, 2~4개는 탄수화물 과다 섭취, 5~6개는 탄수화물 중독, 7개 이상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탄수화물 중독 자가테스트

 

 

 

가정의학과 전문의 안지현은 "이혜정, 김원희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나쁜 탄수화물(흰밥, 흰설탕, 밀가루)을 안 먹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에 대해서 안지현은 "이혜정, 김원희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 나쁜 탄수화물(흰밥, 흰설탕, 밀가루)을 안 먹은 것"이라고 말했고, 이어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의 특징은 포만감이 지속되면 배고프지 않고, 착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은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 탄수화물 제로 콩나물무침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콩나물무침 만드는법)
1. 콩나물을 끓는 물에 데친다.
2. 데친 콩나물에 파슬리를 넣는다.
3. 민트와 다진 토마토를 넣어준다.
4. 아마씨 가루, 파, 마늘, 식초를 넣고 버무려준다.

 

 

콩나물과 새싹채소 토마토 허브를 함께 섭취

탄수화물 없이 만드는 건강한 한끼

 

 

* 탄수화물 제로 미역국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미역국 만드는법)
1. 불린 미역에 물을 자작하게 넣고 볶아준다.
2. 다시마 가루를 뿌려서 간을 맞춘다.
3. 국이 다 끓은 상태에서 마늘을 넣는다.

 

흰강낭콩의 함유된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먹으면서 줄이는 탄수화물 차단 비법 흰강낭콩에 대해서 가정의학가 전문의는 박상준은 "탄수화물이 분해, 흡수되지 않도록 차단"한다고 소개했습니다.

 

* 흰강낭콩으로 만드는 별미 닭가슴살수프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닭가슴살수프 만드는법)
1. 닭가슴살을 우유에 담궈 누린내를 제거한다.
2. 냄비에 우유에 재어 놓은 닭가슴살, 방울토마토, 양파, 가지를 적당량 넣는다.
3. 토마토 페이스트 혹은 케첩을 넣고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는다.
4. 미리 불려놓은 흰강낭콩을 넣고 끓인다.
5. 압력밥솥으로 15분, 냄비에 끓일 때는 30분

 

 

흰강낭콩 수프

 

 

* 흰강낭콩떡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흰강낭콩떡 만드는법)
1. 쑥과 멥쌀을 갈아서 가루를 준비한다.
2. 뜨거운 물로 익반죽을 한다.
3. 삶아놓은 콩을 모양 잡은 개떡 위에 얹는다.
4. 개떡을 찜통에 찐다.

 

* 식사대용으로도 좋은 흰강낭콩 쉐이크 만들기 (살림9단의만물상 흰강낭콩 만드는법)
1. 믹서에 우유, 바나나 삶은 흰강낭콩을 넣는다.
2. 갈아주기만 하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