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U-23 챔피언십 축구 결승전 한국 일본 tv중계, 2016 올림픽축구결승전 한국 일본전 중계시간, 리우올림픽 한일전 경기, 올림픽 축구 최종예선 일정 결승전 한국 일본 축구경기, 한일전 축구

 


카타르를 꺾고 '2016 리우올림픽' 본선행을 확정한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대회 우승에 대한 의지를 숨기지 않았습니다.

 

1월 27일 한국은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카타르와의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후반에만 류승우, 권창훈, 문창진이 골을 넣으면 3:1로 승리했습니다.

 

류승우의 선제골로 앞서가던 한국은 아흐메드 알라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지만 후반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권창훈이 극적인 결승골을 기록하며 2-1로 앞섰고, 후반 추가시간 5분에는 황희찬 도움을 받은 문창진이 쇄기골을 넣으며 3:1로 승리해 결승전에 진출했습니다.

 

카타르와의 4강전에서 승리한 신태용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8회 연속 올림픽 진출이라는 사실을 카타르에 와서 알았다. 부담이 적지 않았지만 선수들이 정신력을 발휘해 승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어 신태용 감독은 결승전에 대해서 "리우올림픽 티켓을 획득했지만 한일전이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 일본과의 결승전도 철저하게 준비해서 실망시키지 않을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명확한 게임 플랜과 교체 승부수, 신태용 감독의 구상과 경기 운영이 빛을 발한 명승부에 이어 한국 대표팀은 30일 밤 11시 45분 일본과 대회 결승전이라는 '한일전' 빅매치가 성사되었습니다.

 

 

신태용 감독 "일본과의 결승전도 잘 준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