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한인생서민갑부 구두수선 위치, 서민갑부 구두닦이 위치 (경기도 수원 119구두메디컬, 구두닦이달인 성오봉 구두가게 수원, 박임숙 가방 수선, 구두닦이갑부, 가방수선하는곳, 가방수선집)

 


◆ 119구두메디컬 (독한인생서민갑부 구두수선, 서민갑부 구두닦이)

독한인생 서민갑부에서는 불과 망치, 칼 등 각종 도구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화려한 손놀림으로 구두를 닦고 수선하는 '구두닦이의 달인' 성오봉 씨와 그의 아내 박임숙 씨를 소개했습니다.
-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231-15
- 전화: 031-216-1590

 

 

서민갑부 구두닦이, 경기도 수원 119구두메디컬

전설의 구두닦이 1분에 한켤레, 돈을 닦아라!

 

구두 한켤레 닦는 시간 1분 10초

 

 

◆ <서민갑부 구두닦이> 119구두메디컬 구두닦이의 달인 성오봉씨의 한켤레 닦는데 걸리는 시간은?

성오봉 씨는 "신발의 주름진 데를 들고 깨끗이 닦아 줘야 신발이 깨끗해 보이죠. 이게 세월의 흔적이죠. 굳은살. 손등을 들어 주다 보니까.. 오른손은 닦기만 하니까 안 그런데 왼손은 구두 속으로 손이 들어가서 주름진 부위를 들어주기 때문에 굳은살이 박이더라고요"라며 41년의 세월이 느껴지는 굳은살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면 성오봉 씨가 한켤레 닦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분 10초였습니다.

 

여자 구두 굽갈이 전문 성오봉 씨는 "정확히 이 구두 밑굽에 일련번호가 있어요. 그 번호의 굽을 갖춰 놔야 일이 빨라요. 여자분들 굽은 5만가지가 넘어요. 이 케이스에 전부 다 다섯, 여섯 종류, 열 종류가 다 있어요. 전국에 통틀어서 저만큼 굽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 있으면 나와 보라 그래요"라고 말했습니다.

 

 

여자 구두 굽만 5만개가 넘는 오봉 씨네 가게

 

 

◆ <서민갑부 구두닦이> 성오봉 씨의 아내 박임숙 씨의 900켤레를 외우는 비법은?
박임숙 씨는 "그분의 발 모양이 있어요. 이분하고 이분 보시면 등에 잡히는 주름이 다르잖아요. 이분은 주름이 많이 잡혔어요. 그만큼 꺽인 신발이거든요. 이런 것도 그렇고 발볼도 그렇고.."라고 밝혔습니다.

 

박임숙 씨는 다양한 구두 수선 가격에 대해서 "금액은 불규칙한데 거의 하루에 구두 수선 매출이 50만~60만원은 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 <서민갑부 구두닦이> 119구두메디컬집의 구두수선에 이은 가방수선에 대한 평가는?
- 예쁘다. 잘 됐네~ 정말 정말 잘하세요 진짜~
- 너무 이게 지저분하고 너무 헌 거였는데 이거 말고 그 전에도 몇번 가져와서 했었어요 육안으로 봐서는 새 가방같은 느낌이에요
- 이거 아는 언니가 멀리 강릉에서 가지고 온 거예요 사장님하고 사모님이 워낙 잘하시니까 돈을 많이 달라 그래도 아깝지가 않아요

 

 

012345678910

"41년 전 굶주림에 지쳐 상경한 서울
그 배고픈 기억이 그를 살게 한 힘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