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스테이크 평화시장, 종로 BLT 스테이크, 뉴욕스테이크 평화시장 스테이크, 종로6가 BLT 메뉴, 수요미식회 팝오버빵, 종로 팝오버빵, 뉴욕 3대 스테이크 서울, 뉴욕 3대 스테이크 종로

 


* 종로 BLT (수요미식회 팝오버빵, 수요미식회 뉴욕3대 스테이크 서울)
1.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6가 289-3
2. 전화: 02-2276-3330
3. 메뉴: 티본 13만원(20oz), 뉴욕 채크 등심 108000원(14oz), 한우 채끝 등심 98000원(10oz), 팝오버(식전빵)
4. 영업시간: 런치 11:30~14:30(라스트오더 14:00) / 브레이크 14:30~17:30 / 디너 17:30~22:00(라스트오더 21:30)

 

수요미식회 문닫기 전에 가야할 '스테이크' 세번째로 선정된 미국 현지 스테이크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서울에서 맛보는 뉴욕 3대 스테이크 종로 'BLT''는 서울 종로구 종로6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4년 개업했습니다. 종로 'BLT'는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와 팝 오버 빵이 대표메뉴입니다.

 

 

뜨거운 무쇠팬에 나오는 게 마음에 들었던 상렬

 

브로일러의 강한 복사열 때문에 굽기의 차이가 있는 것

 

 

* <수요미식회 스테이크> 종로 BLT의 티본스테이크, 팟오버빵의 맛은?

뉴욕 3대 스테이크는 피터 루거, 울프강, BLT을 말하며, 130년 전통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터루거와 피터루거의 수석 웨이터로 있던 울프강 즈위너가 설립한 울프강이 있고, BLT는 뉴욕 타임즈에서 별 두개를 받은 아메리칸 스타일의 스테이크 하우스입니다.

 

드라이에이징 숙성 방식을 이용하는 BLT 스테이크에 대해서 홍신애는 "한우, 미국산 프라임, 호주산 와규 등 국내 드라이에이징 전문 업체에서 숙성을 시켜 사용한"고 설명했으며, 최현석 셰프는 "고기 숙성은 잘 되어 있으나 오버 쿡 되어 있다. 미디엄을 주문했지만 살짝 더 익혀져 나왔다"라고 밝혔습니다.

 

가수 이현우는 "적당한 굽기로 속에 붉은 색이 남아 있었으며, 풍부한 고기의 육집이 만족스러웠던 BLT 스테이크였다. 특히, 겉면이 너무 맛있던데요"라고 평가했습니다.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저도 살짝 오버 쿡 이기는 했어요. 하지만 스테이크의 질도 좋고, 시어링도 좋았고, 맛도 좋았고 완벽 그 자체였던 BLT 스테이크!"라고 극찬했습니다.

 

 

완벽 그 자체였던 BLT 스테이크

 

스테이크를 시키면 나오는 식전 빵 팝오버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수요미식회에서 선정한 세 식당의 스테이크를 고기만으로는 비교 불가이며, 고기의 질과 숙성 및 굽기 등 다방면으로 뛰어났던 선정한 식당중에서 BLT의 편안한 서비스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스테이크를 시키면 나오는 식전 빵 '팝오버'에 대해서 지상렬은 "팝오버 빵을 먹었더니 계란의 풍미가 입안 가득했다"고 말했고, 이어 최현석 셰프는 "크리스피한 겉면, 속은 촉촉하고 쫀득한 팝오버! 가염버터와 어우러지면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더욱 일품"이라고 평가했습

니다.

 

한편, 전현무는 "뉴욕에서 스테이크를 써는 것 같은데 창문 밖을 보면 '평화시장' 어딜 봐도 한국!"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