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저녁생생정보 문어숙회 주소, 부산 문어숙회 맛집, 부산 묵호문어집, 2tv저녁생생정보 문어물회족발, 부산 문어물회족발 맛집, 부산 부평가족발, 맛의재발견 문어, 2tv저녁생생정보 맛집

 


* 부산 묵호문어집 (2tv저녁생생정보 문어숙회)
1.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450-4
2. 전화: 051-322-0526

3. 메뉴: 참문어 숙회 25000원, 참문어 물회 28000원

 

2tv저녁생생정보 '맛의 재발견'에서 소개한 '문어 맛의 진리 문어숙회' 부산 '묵호 문어집' 주인장은 "5~6kg 정도 되는 문어가 가장 식감과 맛이 좋아서 숙회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문어가 도톰해야 씹으면서 문어의 식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2~3mm 두께가 썹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2tv저녁생생정보 문어숙회> 부산 묵호문어집의 문어숙회 맛은?

- 문어가 쫀득하고 부드럽고 입에서 녹는 느낌이네요.
- 요즘 같이 덥고 지칠 때 너무 시원한 건 부담스럽고 기력이 쇠할 때 생각나는 음식이에요.
- 문어를 진짜 맛있게 먹는 방법은 김에 싸먹는 방법이에요. 김에 톳과 문어를 싸 먹으면 문어의 깊은 맛이 UP!
- 문어를 그냥 먹을 때보다 톳의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어우러지고 문어의 감칠맛이 더 살아나 환상적인 맛이에요.

 

 

2tv저녁생생정보 문어숙회, 부산 묵호문어집

문어 맛의 정수 문어숙회

 

첫번째 맛의 재발견! 문어숙회

 

 

* 부산 부평가족발 (2tv저녁생생정보 문어물회족발)
1. 주소: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515-27
2. 전화: 051-612-5885

 

2tv저녁생생정보 '맛의 재발견'에서 소개한 부산 '부평가족발' 주인장은 "매일 직접 공수해오는 활문어를 이용해서 5분에서 7분간 삶아줍니다. 이후 머리와 내장을 제거하고 다리만 사용합니다. 사람들이 문어 다리를 더 선호합니다. 실제로 다리를 먹어보면 더 연하고 똔득하거든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문어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이에요!"라며 문어를 김밥 말듯이 호일로 돌돌 말아 급랭으로 식감을 살렸습니다.

 

* <2tv저녁생생정보 문어물회족발> 부산 부평가족발집의 문어물회족발 맛은?

- 얼음만 있어서 많이 놀랐는데 그 밑에 반전이 있더라고요.
- 족발의 육질이 단단해지고 문어는 더 부드러워지는 맛인 것 같아요. 거기다 물회 국물의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지니까 식감과 맛이 완벽한 것 같아요.
- 족발을 물회로 먹으니까 정말 촉촉하고 문어는 쫄깃쫄깃해서 궁합이 정말 잘 맞습니다.

- 족발의 부드러운 느낌과 문어의 쫄깃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입안의 혀가 호강하는 것 같아요.

 

 

바다와 육지의 만남 문어물회족발

 

콜라겐 덩어리 족발! 영양만점 문어의 시원한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