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거제도 중국집, 거제 천화원, 장승포 천화원, 수요미식회 거제 중국집, 거제 맛집, 수요미식회 통영거제, 거제도중화요리맛집, 거제도 짬뽕맛집, 거제 짬뽕집, 수요미식회 거제도 ..

 


* 거제 천화원 (수요미식회 거제도 중국집)
1. 주소: 경남 거세지 장승포동 232-29
2. 전화: 055-681-2408
3. 메뉴: 탕수육 23000원, 유산슬 39000원, 짬뽕 6000원
4. 영업시간 : 11:00~20:00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수요미식회 '60년 전통 거제도 중식의 명가' 거제 천화원은 1951년 개업하여 3대째 이어여 내려와 60년 넘게 영업중입니다. 대표메뉴로는 생돼지고기를 튀긴 탕수육과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유산슬, 시원한 맛이 일품인 짬뽕입니다.

 

MC 전현무는 "거제도에 갔다가 천화원을 가는게 아니라 천화원을 가려고 거제도에 간다?!"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이현우는 "부산에 왔으니까 여긴 꼭 가야 해!"라고 말했습니다.

 

강용석은 "대우그룹 김우중 전 회장이 이 집에 자주 왔었대요! 대기업 회장의 단골집으로 소문나 더욱 알려지게 된 천화원!"라고 설명했습니다.

 

 

수요미식회 거제도 중국집, 거제 천화원

60년 전통! 거제도 중식의 명가

 

짬뽕은 정말 맛있었어요!

 

 

* <수요미식회 거제도 중국집> 거제 천화원집의 짬뽕, 유산슬, 탕수육 맛은?

이현우는 천화원 짬뽕에 대해서 "짬뽕은 기가 막혔어요! 면이 기스면처럼 얇은데 짬뽕맛이 컵라면 같은 느낌이었어요. 호로록 넘어가는 목 넘김이 매우 좋았고, 최근 먹어 본 짬뽕 중 TOP3 안에 들어가는 짬뽕이다"고 설명했습니다.

 

최현석 셰프는 "짬뽕이 난해하더라고요. 짬뽕 국물 맛이 밍밍한데 감칠맛이 돌아요! 짬뽕에서 라면 맛이 아는게 딱 전혀무 씨 취향!"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전현무는 "다양한 재료를 넣어 정성껏 만든 라면 같은 느낌! 오히려 반백년의 역사를 가진 노포인데 젊은 사람 입맛에 맞추는 반전식당!"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전분이 많이 들어간 옛날 유산슬과 비슷한 천화원 유산슬

 

 

유산슬 맛에 대해서 이현우는 "싱겁고 유산슬에 들어간 다양한 재료가 잘 어우러지지 못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식감을 자극하는 비주얼은 아니었어요"라고 평가했으며, 요리연구가 홍신애는 "이 집 유산슬에는 돼지고기가 안 들어가요. 돼지고기도 안 넣고 굴 소스도 안 넣는대요. 간장과 소금으로만 깨끗하게 양념을 한 천화원의 유산슬!"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최현석 셰프는 "요즘 유산슬은 맛이 풍부해졌는데 예전에 더 단순한 느낌이었거든요. 전분이 많이 들어간 옛날 유산슬과 비슷한 천화원의 유산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천화원 탕수육에 대해서 최현석 셰프는 "너무 높은 온도에서 튀겨서인지 약간 기름 탄 냄새가 난 탕수육! 조금 딱딱하더라고요"라고 말했습니다.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거제도에 옛 모습을 간직한 중국집이 있다는 것이 신기한 일!"이며, 이어 "맛은 그저 그래요. 경쟁할만한 식당이 별로 없고 1970년대부터 이미 명성을 얻었으니까 늘 하던 방식으로 음식을 해서 맛이 발전하지 못하고 고착된 게 아닌가 싶어요"라고 말했습니다.